[교육소식]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유엔평화대학과 업무 협약 등

인천시교육청 제공
이번 협약으로 평화교육 전문가 양성 과정 공동 개발 및 운영, 평화교육 행사 공동 개최 등을 추진할 예정이며, 도 교육감의 콜롬비아 방문 중 뉴욕에서 직접 만나 결실을 맺었다.
유엔평화대학은 지난 1980년 유엔 총회의 결의에 따라 코스타리카에 설립된 평화교육 고등기관으로, 전 세계적으로 평화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고등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인천시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평화교육 전문가를 양성하여 학교 평화교육을 지원하고 ‘인천 평화교육 포럼’을 국제적인 행사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 인천 지역자원 연계 글로컬 리더십 프로그램 개강식
인천시교육청은 인천 고등학교 동아리 학생, 교사, 학부모와 함께 인천대학교, 인하대학교, 국제기구, 기업 관계자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인천 지역자원 연계 글로컬 리더십 프로그램’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글로컬 리더십 프로그램’은 인천대, 인하대와 협력하여 지난 2023년 10개 분야 150명, 2024년 14개 분야 245명으로 운영되었으며, 2025년에는 하나금융티아이의 참여로 20개 분야 29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인천대·국제기구 협력의 '글로컬 리더십 프로그램', 인하대·미래산업 선도기업 협력의 '미래산업 연계 프로그램', 하나금융티아이와의 '금융IT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사진= 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시교육청, 홍역 확산 방지 위한 원스톱 대응 체계 가동
인천시교육청은 전 세계적인 홍역 유행과 국내 발생 증가에 따라 홍역 확산 방지를 위한 선제적 대응 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교육청은 상황실 운영, 유행 경보 및 감시체계 강화, 집중 감시 기간 운영, 보고 체계 정비 등 홍역 관리 강화 대책을 수립하고, 교육(지원)청-인천시-보건소-학교 간 원스톱 프로세스를 구축해 유행 의심 시 신속한 현장 지원에 나선다.
특히 지난 9일 인천시 감염병관리과와 협력 체계를 재정비하고, 다수 발생 학교 방역 물품 지원 등 협력을 강화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