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수산진흥원, '푸드테크 제품 고도화 컨설팅·품평회' 개최

품평회 참석한 최창수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원장(사진=경기도농수산진흥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12일 경기도 먹거리광장에서 '푸드테크 제품 고도화 컨설팅 및 품평회'를 개최했다.
푸드테크는 식품산업에 ICT, 바이오, 유통기술 등을 접목해 새로운 식문화와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는 융복합 산업으로, 미래 식품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최창수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원장을 비롯해 푸드테크 분야 전문가, 진흥원이 2023~2024년 개최한 코리아 푸드테크 아이디어 공모전의 1~2회차 참여 기업, 유망 푸드테크 기업 10개사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제품 시식과 시연을 중심으로 진행된 품평회와 투자사업화·해외수출·마케팅·유통·식품개발 등 5개 분야 전문가와의 1대 1 맞춤형 컨설팅이 진행됐다. 모두 5명의 컨설턴트가 참여해 20건의 컨설팅이 이뤄졌다.
참여 기업 메타텍스쳐(식물성 대체식품 개발)·브루어스(동결건조 막걸리 분말)·보이지벤처스(느타리버섯 대체커피)·루카스(살균 모듈 기반 테이블) 등은 제품 시연에 이어 전문가 조언을 받았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들이 제품 완성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시장 진출 전략을 수립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향후 박람회 참가 지원 등 지속적인 후속 프로그램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