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교수 'Study with Me' 영상 공개…학습의욕 독려
교수, 학생들의 '공부메이트' 역할
국민대 "앞으로도 다양한 학과 교수님과 '스터디위드미' 시리즈 이어갈 예정"

국민대 경영학부 회계전공 박소희 교수가 'Study with Me' 영상을 촬영했다. (사진=국민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해당 영상은 교수님이 집중해서 공부하는 모습을 담아 제작됐다. 학생들은 이를 보면서 각자 자신의 공간에서 공부에 몰입할 수 있다.
이번 영상은 국민대 경영학부 회계전공 박소희 교수가 자신의 연구실에서 1시간 동안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인기 있는 '스터디위드미' 포맷을 교수-학생 간 관계로 확장한 새로운 시도다.
박 교수는 'Study with Me' 영상 촬영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시험공부와 집중력 향상에 관한 짧은 꿀팁도 숏폼 영상에 담았다.
박 교수는 영상에서 "영상 촬영 덕분에 오히려 평소 못하던 일도 더 많이 해결할 수 있었다"며 "여러분께도 집중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학생들을 응원했다.
국민대 관계자는 "이번 콘텐츠를 통해 교수와 학생 간 거리감을 좁히고 학생들의 공부 동기 부여는 물론 국민대만의 따뜻한 교육 문화를 널리 알릴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학과 교수님과의 '스터디위드미' 시리즈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민대는 최근 교수-학생 간의 수평적 소통 문화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스터디 윗미' 콘텐츠는 바로 이러한 교육철학이 생활 속 콘텐츠로 구현된 사례다.
한편 이번 'Study with Me' 영상은 국민대 유튜브 채널(https://kookmin.kr/Fzw)에서 시청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