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경찰서,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 발대식
![[진주=뉴시스]진주경찰서, 청소년참여 정책자문단 발대식.(사진=진주경찰서 제공).2025.07.24.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7/24/NISI20250724_0001901785_web.jpg?rnd=20250724134506)
[진주=뉴시스]진주경찰서, 청소년참여 정책자문단 발대식.(사진=진주경찰서 제공)[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경찰서는 24일 상평동 청소년경찰학교에서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 발대식을 가졌다.
청소년 정책자문단은 관내 중·고생 10명(경남정보고·선명여고·경해여중·진주여중·삼현여중)으로 구성됐다.
이들 정책자문단은 정책수요자인 청소년들이 경찰의 청소년 보호·지원 정책에 직접 참여해 청소년 시각에서 바라본 지역 안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정책을 반영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와 함께 자문단 활동방향 설명, 활동사례 의견공유 등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딥페이크, 도박 등 예방 교육과 이에 대해 청소년들의 의견을 나눔으로 유해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앞으로 정책자문단은 정기 간담회를 통해 정책을 제안하고 하계방학, 유등축제 기간 등 범죄예방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제옥봉 진주경찰서장은 “청소년 정책자문단들이 주체가 돼 스스로 문제를 찾고 고민하며 토론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보다 건강한 지역사회가 기대되는 시간이었고 이들을 적극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