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에너지 대전환 전남 재생에너지 자원 활용한다
전남개발공사와 에너지 대전환 대비 MOU
"지속가능한 에너지 생태계 조성 중요 계기"
![[세종=뉴시스] 한전KPS가 26일 전남개발공사와 재생에너지 중심의 에너지 대전환 대비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사진=한전KPS 제공) 2026.01.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1/26/NISI20260126_0002048966_web.jpg?rnd=20260126162601)
[세종=뉴시스] 한전KPS가 26일 전남개발공사와 재생에너지 중심의 에너지 대전환 대비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사진=한전KPS 제공) 2026.01.2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여동준 기자 = 한전KPS가 에너지 대전환을 위해 전남 지역의 풍부한 재생에너지 자원 활용에 나선다.
한전KPS는 26일 전남개발공사와 재생에너지 중심의 에너지 대전환 대비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고 재생에너지 중심의 에너지 대전환에 대비하기 위해 관련 사업을 함께 개발하고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전KPS는 협약에 따라 발전설비 정비와 운영·유지관리 분야에서 축적된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재생에너지 설비의 안정적 운영을 지원한다.
전남개발공사는 전남 지역의 풍부한 재생에너지 자원과 개발 역량을 활용해 사업 추진의 시너지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전남 지역을 중심으로 풍력·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과 더불어 에너지 신사업 분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해 국가 에너지 전환 정책에 부응하고 동시에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 지역협력 성공모델로 안착시킨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이같은 공동목표 달성을 위해 협약서에 ▲육상·해상 등 풍력발전사업 관련 공동개발·투자·건설 및 운영 ▲풍력 분야 전문인력 양성과 장비숍 구축 ▲태양광·수소 등 신재생에너지와 관련한 공동개발·투자·건설·운영 ▲풍력·태양광·수소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 활성화를 위한 기술개발 및 연구개발 ▲기타 추진 중인 제반 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기반 마련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김홍연 한전KPS 사장은 "이번 협약은 에너지 대전환 시대에 공공기관 간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에너지 생태계를 조성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본 협약이 단순한 서명으로 끝나지 않고 실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