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피알원, PROI 월드와이드 韓 독점 파트너…글로벌 확장

등록 2026.01.27 18:17:28수정 2026.01.27 18:41:3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한국 진출 글로벌 기업·해외 진출 국내 기업에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설루션 제공

조재형 피알원 대표 “이번 파트너십은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

피알원, PROI 월드와이드 韓 독점 파트너…글로벌 확장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통합 커뮤니케이션 회사 피알원(PR ONE)이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그룹 PROI 월드와이드(PROI Worldwide)와 한국 시장 내 독점적 파트너십을 최근 체결했다.

피알원은 국내 시장에서 축적해 온 독보적인 전문성을 바탕으로 PROI의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와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를 추진했다.

이를 통해 한국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글로벌 기업은 물론 해외 진출을 확대하는 국내 기업에 더욱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설루션을 제공하고, 인·아웃바운드 비즈니스를 본격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매출 기준 전 세계 5위인 PROI는 65개 국가에 기반을 둔 현지 독립 에이전시 90개로 이뤄진 글로벌 네트워크를 자랑한다.

이러한 강력한 지역 기반 인프라와 실행력을 바탕으로 북미, 중남미, 유럽, 아시아·태평양, 중동, 아프리카 전역에서 고객사의 성장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PROI 파트너사들은 긴밀한 업무 협업과 지식 공유를 통해 변화하는 고객사 니즈와 시장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자체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이노베이션 랩’(Innovation Lab)을 중심으로 새로운 아이디어와 인공지능(AI) 기술을 현업에 적용하고, ▲월례 사례 공유 ▲연례 글로벌 포럼 개최 ▲직원 교류 프로그램 진행 등을 통해 구성원 성장을 다각도로 지원한다.
조재형 피알원 대표 *재판매 및 DB 금지

조재형 피알원 대표 *재판매 및 DB 금지



조재형 피알원 대표는 “PROI와의 독점 파트너십은 당사가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하는 데 중요한 전환점이다”며 “당사의 한국 시장 특화 전문성과 PROI의 글로벌 네트워크 간 시너지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비즈니스 수익 모델을 구축하고, 세일즈 확장을 이뤄나가겠다”고 역설했다.

안젤라 스캐피디 PROI 글로벌 의장은 “피알원이 쌓아온 검증된 성과와 고객사 성공을 위한 헌신은 PROI의 가치와 완벽히 부합한다. 함께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피알원의 깊은 한국 시장 이해와 혁신적인 커뮤니케이션 접근 방식은 PROI 글로벌 네트워크에 매우 중요한 자산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피알원은 2006년 창립 이후 약 20년간 2200개 넘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온 국내 대표 통합 커뮤니케이션 회사다. 언론 홍보, 위기 관리,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디지털·소셜 마케팅, 캠페인 기획·실행, 미디어 관리 등 브랜드 컨설팅 전 과정을 아우르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LG화학과 LG생활건강에서 30여 년간 홍보를 담당해 온 이종원씨를 미디어전략실 상무로 영입해 언론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

AI 시대에 발맞춰 창사 이래 축적해온 제안 및 기획 자료를 빅데이터화하고, 이를 AI에 학습시켜 차별화한 전략 제안이 가능한 시스템도 구축했다.

이 같은 경쟁력을 바탕으로 피알원은 세계적인 PR 전문 매체 ‘프로보크 미디어’(Provoke Media)가 발표한 ‘2025 글로벌 PR 에이전시 순위’에서 95위에 랭크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