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재계, 155억 규모 '통 큰 결단'…폭우 피해 지원 기부 행렬

등록 2022.08.14 07:47: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삼성 30억,SK·현대차·LG 20억 성금 기부

침수 피해 가전 점검과 구호물품 전달도

"피해 상황 살펴 추가 지원도 검토 예정"

[과천=뉴시스] 권창회 기자 = 손해보험업계에 따르면 국지성 폭우가 쏟아진 8일부터 12일 오전 10시까지 12개 손해보험사에 접수된 침수 피해 차량은 총 9986대로 집계됐다. 이에 따른 추정 손해액은 1422억1000만원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 12일 오후 경기 과천시 서울대공원 주차장에 수도권 침수차량들이 모여있다. 2022.08.12. kch0523@newsis.com

[과천=뉴시스] 권창회 기자 = 손해보험업계에 따르면 국지성 폭우가 쏟아진 8일부터 12일 오전 10시까지 12개 손해보험사에 접수된 침수 피해 차량은 총 9986대로 집계됐다. 이에 따른 추정 손해액은 1422억1000만원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 12일 오후 경기 과천시 서울대공원 주차장에 수도권 침수차량들이 모여있다. 2022.08.12.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동효정 기자 = 재계가 최근 최근 서울·경기·강원 등 중부지역에 발생한 폭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복구 지원에 힘을 보탰다. 기업들은 155억 규모의 피해 복구 지원 성금을 기부하고 침수 피해를 입은 자사 가전이나 차량 등의 무상 점검 서비스도 진행할 방침이다. 

14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은 집중호우 피해 주민과 지역 복구를 위해 성금 30억 원을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성금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성금 기부에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삼성디스플레이와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물산 등 8개 계열사가 참여했다.

삼성은 성금 외에도 피해지역 주민들에게 생수와 담요, 여벌옷, 수건 등이 담긴 긴급구호키트 5000세트도 지원한다. 또 피해 현장을 찾아 침수된 전자제품 무상점검 서비스도 진행한다.

SK그룹도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성금 20억원을 기부한다.

SK그룹은 "최근 이어진 중부 지역의 폭우로 인해 인적·물적 피해가 계속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피해 지역의 조속한 복구에 힘을 보탠다는 취지로 이번에 전국재해구호협회에 20억원의 재해구호 성금을 기탁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SK는 이번 성금 기부와 함께 다양한 지원 활동을 통해 피해 지역 주민들이 신속하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그룹(현대차그룹)도 중부 지역 집중 호우에 따른 피해의 신속한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20억 원의 성금을 기탁한다.

현대차그룹 역시 성금 기탁과는 별도로 임직원 긴급지원단을 꾸려 피해 지역에 생수와 라면 등 기본 생필품을 지원한다. 이동식 세탁구호차량 4대와 방역구호차량 1대를 투입해 오염된 세탁물 처리 및 피해 지역의 방역을 돕는다.

수해지역 고객을 위해 올해 연말까지 '수해 차량 특별지원 서비스'도 실시한다. 수해피해 차량 입고 시 수리 비용을 최대 50% 할인해주고, 세차 서비스도 무상으로 지원한다. 수해 차량을 입고한 고객이 렌터카를 대여할 경우 최장 10일간 렌터카 비용의 50%를 지원한다. 

[서울=뉴시스] LG전자 서비스 매니저들이 수해로 피해를 입은 가구에 방문해 가전을 수리하고 있다.(사진=LG전자 제공) 2022.08.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LG전자 서비스 매니저들이 수해로 피해를 입은 가구에 방문해 가전을 수리하고 있다.(사진=LG전자 제공) 2022.08.1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LG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20억원을 기탁했다. 이번 복구 성금은 수해 지역의 빠른 복구와 이재민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LG 관계자는 "이번 집중호우로 생활터전을 잃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피해를 조속히 복구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LG는 그룹 내 계열사별로도 침수 가전 무상 수리, 무선 통신 서비스 지원 등 수해민들을 위한 긴급 구호에 나서고 있다.

LG전자는 폭우 피해가 특히 심각한 관악구 신림동에 서비스 거점을 마련하고 서비스 엔지니어들을 급파해 침수 가전 무상 수리 서비스 활동을 진행한다. 강남구 개포동 구룡마을 임시대피소에는 공기청정기와 에어로타워를 각각 10대씩 지원한다.

LG전자 서비스 엔지니어들은 현장에서 무상으로 침수된 가전을 세척하고, 필요 시 부품 교환 등 피해지역 주민들이 냉장고, 에어컨 등 가전 사용을 하는데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집중호우로 침수 피해를 입은 서울 강남구 개포동 구룡마을 주민 50여명이 대피하고 있는 구룡중학교 강당에 휴대폰 무료 충전 및 와이파이 서비스 등을 제공했다.

이와 함께 폭우로 인한 이동통신 기지국이나 서비스 문제 방지를 위해 서울 마곡 사옥 관제실을 비롯한 네트워크 관제 인력을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롯데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복구를 돕기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10억원을 기탁했다. 기금은 피해시설 복구활동과 이재민 지원 등에 우선 사용된다. 롯데는 피해 상황을 면밀히 살펴 구호키트 전달 등 추가 지원도 검토할 방침이다.

그룹사별 구호 활동도 펼치고 있다.

롯데그룹 유통군은 피해가 심한 지역을 중심으로 긴급구호물품 9000여 개와 이재민 구호키트 400여 개, 임시대피소칸막이 120여 개를 지원했다. 추가로 이동식 샤워실과 화장실을 지원하고 복구 작업 현장에 세탁구호차량을 배치할 예정이다. 롯데물산은 송파구청에 생수 2500여 개와 생필품 3000여 개를 전달했다.


[서울=뉴시스] 삼성전자서비스가 서울 관악신사시장 인근에서 수해 전자제품 무상점검 및 수리를 진행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2022.08.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삼성전자서비스가 서울 관악신사시장 인근에서 수해 전자제품 무상점검 및 수리를 진행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2022.08.1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포스코그룹도 피해지역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한 성금 20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한다.

포스코그룹 관계자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 지역 주민들이 신속하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도움을 보태는 한편, 앞으로도 재난 취약계층과 피해 주민들의 복구 지원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화그룹 역시 피해 지역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구호 성금 10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 성금 기부에는 한화·한화솔루션·한화시스템·한화생명·한화손해보험·한화증권 등 6개사가 참여했다.

한화생명과 한화손해보험은 집중호우 피해 고객 대상으로 6개월간 보험료 납입과 대출 원리금 상환을 유예하기로 했다.

GS그룹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수해 복구 지원을 위한 성금 10억 원을 기탁했다.

GS그룹 관계자는 "피해 지역 주민들의 아픔을 위로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재난 취약계층과 피해를 본 분들의 복구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GS그룹은 성금과 별도로 각 계열사별로 피해 극복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GS리테일은 지난 9일, 중부지역 집중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서초구 주민을 위해, 도시락, 바나나, 생수 등 먹거리로 구성된 긴급 구호물품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했다.

이외에도 현대중공업그룹과 두산그룹도 중부지방 수해 복구 성금을 각각 5억 원씩 기탁했다. 신세계그룹과 CJ도 중부지역 피해 이재민을 위해 구호성금 5억원을 각각 기부했다. LS그룹도 3억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