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집무실' 8호점 분당 오픈…노비타 '리모컨 방수 비데' 출시[중기소식]

등록 2022.12.09 15:15:0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집무실 분당점 전경. (사진=알리콘 제공) 2022.12.0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집무실 분당점 전경. (사진=알리콘 제공) 2022.12.0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9일 중소기업계 소식.

▲주거지 기반의 분산 오피스 '집무실' 운영사 알리콘은 경기도권 두번째 지점으로 집무실 8호점인 분당점을 오픈한다. 분당은 집무실 이용자들의 수요분석에서 경기 지역 출점 요청 지역 1위로 선정된 곳이다. 분당선 수내역 근방 분당지웰푸르지오 주상복합 아파트 상가 건물 지하에 위치해 있다. 컵셉을 '도심속의 피난처'로 잡고, 업무 몰입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업무 집중 몰입이 가능한 1인 최적화된 다양한 워크 모듈과 공간의 활기를 불러 일으키는 공동 책상, 바스테이지 업테이블, 업무 몰입 후 자기만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식공간을 곳곳에 배치했다.

▲콜러노비타가 신제품 '스마트 LCD 리모컨 방수 비데(BD-SH680)'을 출시하고 오는 11일 오후 2시50분부터 홈앤쇼핑을 통해 처음 선보인다. 이번 노비타 신규 모델 론칭 방송은 중에만 누릴 수 있는 특별 혜택으로 구성했다. 방송 중 홈앤쇼핑 앱을 통해 일시불 결제 시 약 4만5000원을 즉시 할인하며 7일간 무료체험 혜택을 제공한다. 전 고객에게 사은품으로 워터마인드 샤워헤드를 증정한다. 전문기사 배송 서비스와 설치비 또한 무료로 제공한다. 방송 당일 주문 건에 한해 포토 상품평 작성자 전원에게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키즈 에듀테크 플랫폼 '자란다'가 방학동안 발생하는 아이들의 시간, 학습, 활동의 공백을 채워줄 수 있는 '2023 자란다 겨울캠프' 3종을 출시했다. '일주일 캠프'는 매일 일정 시간의 돌봄이 필요한 아이를 위해, 5일간 2시간씩 규칙적으로 교사가 방문하는 돌봄 프로그램이다. '자란다 영어 캠프'는 전문교육을 받은 영어교사가 다양한 영어 자극을 줄 수 있도록 학습과 놀이가 균형 맞춰 결합된 수업을 진행한다. '자란다 국어·수학 캠프'는 아이들이 수학 문제의 지문을 이해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사례에서 착안한 프로그램이다. 수학 개념을 잡는 기초 단계부터 지문 풀이를 위한 문해력을 함께 키워줄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구독 서비스 '클래스101+'를 통해 '금혼령, 조선혼인금지령' 원작자 천지혜 작가의 노하우를 담은 온라인 클래스를 오픈했다 '뽑히는 드라마는 따로 있다! ‘금혼령, 조선혼인금지령’ 작가의 데뷔를 앞당기는 대본 작성법'에서는 초보·신입 작가들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캐릭터 기획, 사건 구성, 플롯 설계 및 명대사 작성법 등 드라마 대본 작성에 필요한 모든 것부터 작가 데뷔를 위해 방송사에 제출할 포트폴리오 작성법, 업계 현황과 계약 시 주의해야 될 사항까지 실전에 필요한 노하우를 커리큘럼에 담았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국내 최대 자율주행실험도시인 K-City에 인프라 기반 자율주행 기술(ATI)인 'a2z 라이다 인프라 시스템' 설치를 승인받았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이번 승인을 통해, K-City에 a2z 라이다 인프라 시스템(LIS)을 설치하고 차량, 보행자, 신호등, 도로정보 등 다양한 교통상황을 인지해 이를 자율주행자동차에 제공한다. 이를 통해 보다 안전한 자율협력주행을 구현한다. 특히 적설량이나 강우량을 구분해 해당 불필요한 데이터는 식별하지 않음으로써 악천후 상황에서도 정확한 인지가 가능하다.

▲시몬스가 롯데백화점 14개 지점에 입점한 N32 단독 매장에서 ‘2023 SS N32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N32 폼 매트리스를 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대형 사이즈 '라지킹(LK)'과 '킹오브킹(KK)' 구매 시 최대 10% 할인이 더해진다. 여기에 매장별로 매트리스 세트 구매, 2월 내 얼리버드 배송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하면 최대 할인 폭은 30% 이상으로 커진다. N32 레귤러 토퍼도 30% 이상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N32 폼 매트리스와 호환 가능한 신제품 프레임과 룸세트, 퍼니처를 최대 20% 할인한다. 특정 침대 프레임 및 룸세트, 퍼니처에 대해서는 30%, 특정 베딩세트는 40% 할인한다. 가격 할인과 함께 사은품도 증정한다.

▲생활공작소가 연말을 앞두고 오는 11일 올해 인기 생활용품을 최대 58% 할인가에 판매하는 네이버 브랜드데이를 진행한다. 누적 판매량 1200만개를 돌파한 고무장갑을 비롯해 세탁세제, 변기세정제, 세탁조 클리너, 키친타올, 두루마리 화장지 등 인기 제품 등을 판매한다. 대용량 주방세제 및 핸드워시를 각각 친환경 패키지로 담아낸 백 인 박스형 제품에도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생활공작소는 올 하반기 신상품인 센서티브 비건 물티슈와 이염방지시트도 반값 한정 특가로 선보인다. 스테디셀러 제품을 최대 69% 할인 판매하는 '창고 대방출 특가' 이벤트도 열린다. 브랜드데이 당일 정오에는 '생활공작소 연말 결산' 쇼핑라이브도 진행된다.

▲웅진씽크빅은 유데미(Udemy)에서 '듀오링고 테스트 고득점 비법서' 구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듀오링고 테스트 고득점 비법서는 예일대·존스홉킨스대 등 1000여개 국제 교육기관이 인증하는 영어 능력 평가 시험 '듀오링고(DET)'를 대비하는 수험서다. 듀오링고 전문 강사 MC누리쌤의 노하우와 수 천명의 학습 데이터를 기반해 시험 소개부터 문제 유형별 맞춤 전략, 공부법 등을 수록한 책이다. 유데미에서는 MC누리쌤의 책 출간을 기념해 31일까지 구매 후기 이벤트를 실시하고, 네이버카페 '듀준사'에 도서 구매 인증 사진과 후기를 남기는 참가자 대상 듀오링고 실전 모의고사 영상 2회분을 제공한다.

▲구몬학습은 20일까지 외국어 공부를 시작하는 성인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학습 시작에 앞서 간단한 진단 테스트를 통해 외국어 역량을 파악할 수 있도록 '셀프학습 단계 확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력에 알맞은 외국어 단계를 추천 받아 바로 학습을 시작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성인 구몬 상담을 신청하는 고객과 학습을 시작하는 고객을 추첨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31일까지 유아 구몬 및 초등 구몬 무료체험이나 상담을 신청한 고객 중에서도 추첨을 통해 아웃백 5만원 상품권(30명), 투썸플레이스 케이크(50명), 비타500(3000명) 등을 증정한다.

▲코웨이가 G마켓·옥션과 함께 진행한 '취약 계층 아동 지원 기부 캠페인'으로 모은 6965만원의 기부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해당 캠페인은 G마켓·옥션에서 코웨이 제품을 렌탈하면 코웨이가 건당 3만원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코웨이는 올해 세 차례 기부 캠페인을 통해 이번 성금을 적립했다. 지난 1월과 5월에 진행된 캠페인 기부금은 취약계층 아동 신학기 지원과 보육비 지원을 위해 전달됐다. 9월 진행된 캠페인 기부금은 취약계층 아동 의료비 지원에 쓰여질 예정이다.

▲이브자리는 내년 봄·여름 시즌 온라인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브자리 품평회는 전국 400여개 대리점을 대상으로 매년 반기마다 사업 전략과 신제품을 발표하는 행사다. 이번 품평회에서 이브자리는 내년 상반기 주요 사업 계획으로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 강화 의지를 내비쳤다. 이를 위해 연 2회 열렸던 오프라인 정기 품평회를 온라인 수시 품평 방식으로 전환한다. 대리점주 뿐 아니라 고객까지 참여하도록 한다. 자체 홈쇼핑 '그린 마켓' 운영 등 비대면 플랫폼을 통해 다각화된 제품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체험 중심의 점포도 늘려간다.

▲반려동물 1등 쇼핑몰 펫프렌즈가 국가동물등록 서비스를 본격 도입, 실시한다. 국가동물등록제는 2014년 1월부터 전국에서 의무적으로 시행 중으로 등록 대상인 월령 2개월 이상의 반려견을 소유한 반려인은 동물 보호와 유실 및 유기 방지를 위해 가까운 동물병원 및 구청 등을 통해 반려동물 등록을 해야 한다. 펫프렌즈 애플리케이션의 마이펫프 페이지에 들어가서 '국가동물등록' 버튼을 클릭한 뒤 반려견과 보호자 정보를 입력하고 '외장칩'(외장형 무선식별장치)을 구매하면 24시간 이내에 동물등록번호가 발급되며 신고가 완료된다. 외장칩은 정상가에서 68% 할인된 8000원에 구입 가능하며 배송비는 무료다. 펫프렌즈는 아울러 '반려가족등록증' 발급 서비스도 부가적으로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