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덱스, '인싸되기'에 도전…예고편에도 뜨거운 반응

등록 2023.06.09 04:40:1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새 콘텐츠인 '이십새기 인싸되기' 첫 영상 공개

신조어·명대사·밈 테스트 진행…명대사에 고전

'SNS 핫플' 직접 방문, 체험할 예정

유튜버 겸 방송인 덱스가 지난 5일 공식 유튜브 채널인 '덱스101'에 새 콘텐츠인 '이십새기 인싸되기' 0편을 공개해 화제다. *재판매 및 DB 금지

유튜버 겸 방송인 덱스가 지난 5일 공식 유튜브 채널인 '덱스101'에 새 콘텐츠인 '이십새기 인싸되기' 0편을 공개해 화제다.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세림 리포터 = 가짜사나이2, 솔로지옥2로 사랑받은 유튜버 겸 방송인 덱스가 '인싸'되기에 도전한다.

지난 5일 덱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덱스101'에는 '이런 게 다 유행이라고? 이십새기 인싸되기 ep.0'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 속에서 덱스는 2022년, 2023년 유행했던 트렌드를 얼마나 알고 있는지 검증하는 테스트를 거쳤다.

평소 인스타그램을 많이 본다는 덱스는 '생각보다 정보가 있다, 흐름 정도는 알고 있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어 진행된 테스트는 ▲신조어 뜻을 맞추거나 예시를 들어 설명하기 ▲사진에 맞는 명대사 맞추기 ▲유행하는 밈의 빈칸 채우기 등 3가지로 진행됐다.

덱스는 예상과 다른 유형이라며 조금 당황했지만, 첫 번째 문제인 '중꺾마'의 뜻과 유래를 정확히 설명하며 자신감을 되찾았다. 그러나 뒤이어 나온 '킹받드라슈', 'ㄹㄱㅎㅃ', '제당슈만' 등의 신조어가 출제되자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다며 당황한 기색을 보였다.

두 번째로 진행된 테스트인 사진에 맞는 명대사 맞추기에서는 고전을 면치 못했다.

범죄도시2의 명대사인 '너 납치된 거야'를 제외하고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뷰티 유튜버 레오제이의 유행어인 '너 뭐 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대사 등 사진에 맞는 명대사 맞추기에서는 '잘 모르겠다, 알긴 아는데 헷갈린다', '힌트를 달라' 라며 약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유행하는 밈의 빈칸 채우기 테스트에서는 약진했다. 가수 태양의 '여러분~ 너무 보고 싶었어요~', '뉴진스의 하입보이요' 등을 쉽게 맞췄다.

총 18개의 문제 중 9개를 맞춘 덱스는 '헷갈려서 힌트를 받은 것을 감안하면 44% 정도 트렌디하다'고 자평했다. 이어 '이게 다 인싸의 기본 소양 아니냐'며 이 콘텐츠 다 보고 기억하는 사람들이 정말 부지런하다고 혀를 내둘렀다.

덱스는 앞으로 자신이 구독자들을 대신해서 인싸문화를 경험해 보고 알려 드리겠다며 앞으로의 '이십세기 인싸되기' 콘텐츠를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이어진 쿠키영상은 '이십새기 인사되기' 1편을 예고했다. 예고편에서 덱스는 인싸들의 대표적인 '핫플'인 성수동에 방문했다.

소금빵 맛집, 오레오 팝업 스토어 등 성수동의 SNS 핫플레이스를 직접 체험하는 덱스의 모습은 구독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이 영상은 현재 13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덱스의 '이십새기 인싸되기' 1편은 다가오는 19일 공개 예정이다.

◎튜브가이드
▶홈페이지 : https://www.tubeguide.co.kr
▶기사문의/제보 : [email protected]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