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벤처기업협회, 예비창업패키지 '최우수 주관기관' 선정[중기소식]

등록 2023.06.08 16:01: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벤처기업협회.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벤처기업협회.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8일 중소기업계 소식.

▲벤처기업협회는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총괄하고 창업진흥원이 전담하는 '2022년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주관기관 성과평가에서 최우수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협회는 특히 소셜벤처 분야의 창업기업 투자 유치 실적이 18억원으로 작년대비 600% 상승했다. 협회는 올해 예비창업패키지 주관기관 공모를 통해 특화분야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4년간 우수한 소셜 예비창업자를 발굴한다.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를 운영 중인 생활연구소가 5060을 대상으로 한 취미 플랫폼 '우리클래스'를 출시한다. 우리클래스는 공예, 미술, 음악(악기), 커피·차, 주류 시음, 여행, 댄스 등 다양한 분야의 53개 클래스로 구성돼 있다. 이달 중 요가, 필라테스, 수상레저, 당구, 커피, 라탄 공예 등 신규 클래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에듀테크 기업 테크빌교육이 디지털 교육 기본 교양서인 '디지털 교육 트렌드 리포트 2024'를 출간했다. 해당 도서는 디지털 교육을 주제로 민·관·학 각각의 서로 다른 시각을 소개하고 다양한 영역의 기본 지식을 쉽게 풀어 설명하며 각 영역들이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지를 안내해 주는 '디지털 교육혁신 해설서'다.

▲우먼 웰니스 케어 브랜드 라엘이 2023년 새로운 미의 기준을 제시하는 '2023 퀸카로 살아남는 법'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은 스스로를 아끼는 여성의 모습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하게 나를 가꾸는 것이 요즘 시대의 아름다움임을 강조했다. 라엘은 캠페인의 일환으로 '요즘 퀸카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증 챌린지로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 다이슨 슈퍼소닉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세탁전문점 프랜차이즈 탑크리닝업은 장마철을 대비해 최대 30% 세탁 할인을 제공하는 썸머세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내달 1일까지 4주간 매주 목·금·토요일 전국 탑크리닝업 매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일반 세탁물은 15%의 할인이 적용된다. 겨울 패딩과 점퍼류는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와이셔츠, 신발, 가죽, 명품, 고가 세탁물 등 일부 품목은 할인 대상에서 제외된다.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은 30일 초등교육 온·오프라인 특별 세미나를 연다. 이번 특별 세미나는 다가오는 초등학교 방학 시즌을 잘 준비 하고 싶은 보육자들을 위해 준비한 자리다. 국어·영어·수학 전략부터 선행 학습에 대한 노하우를 얻어 갈 수 있도록 자녀교육 분야 탑 크리에이터를 연사로 초청해 다양한 교육 정보와 인사이트를 전할 예정이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지난 7일 에듀윌 공인중개사 강남학원에서 첫번째 '전세사기 피해예방' 전국민 무료 특강을 마무리했다. 이번 특강을 맡은 김양수 교수는 공인중개실무 경력을 포함해 부동산투자개발 분야에서만 30년의 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는 부동산 전문가다. 이날 특강에는 대학생과 직장인을 포함해 예비공인중개사와 20대부터 70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했다.

▲클래스팅은 모든 학교에서 인공지능(AI) 코스웨어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인공지능 학습관리 솔루션 '클래스팅 AI 러닝'을 1개월 무료 이용권으로 제공한다. 선생님은 클래스팅 AI 러닝을 통해 학생에 대한 진단평가, 형성평가, 단원평가를 시행하고 상세한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다. 학생은 주요 교과 과목 학습을 위한 동영상 강의 및 문제풀이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유한킴벌리가 대한민국 최장수 숲 환경 공익캠페인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40주년을 앞두고 '반성문'을 주제로 39주년 광고캠페인을 실시한다. 해당 캠페인은 롯데월드몰, 더 현대 서울, 코엑스 SM타워 등 서울 지역 랜드마크와 대학가 주변, 지하철 스크린도어와 버스 정류장 등에서 대형 옥외광고로 재생된다. 시민들은 옥외광고 QR코드를 캠페인에 동참하고 의견을 남길 수 있다.

▲edm아이엘츠가 여름방학 단기집중반 'IELTS 2개월 챌린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아이엘츠는 해외 유학, 이민, 취업 등에 사용되는 국제공인어학시험이다. 영국에서 출제·채점된다. IELTS 2개월 챌린지는 여름방학 2개월 집중 학습으로 누구나 목표 점수를 달성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원어민 강사의 스피킹 강의를 제공하며 수업 중 스피킹 1대1 시험·첨삭, 라이팅(Writing) 첨삭으로 취약점을 완벽 보완해 준다. 월 4회 실전 모의고사는 물론 전 강의 수업 다시 보기 영상도 제공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