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학폭 조병규, 3년만 복귀…tvN 하반기 라인업

등록 2023.06.09 09:30:4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경이로운 소문2' 7월 첫선

3년만 '아스달 연대기' 시즌2

송중기 하차·이준기 합류

경이로운 소문2.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조병규, 유준상, 김세정, 염혜란, 안석환, 유인수, 김히어라, 강기영, 진선규.

경이로운 소문2.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조병규, 유준상, 김세정, 염혜란, 안석환, 유인수, 김히어라, 강기영, 진선규.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tvN이 하반기 라인업을 공개했다. 수목극 폐지 후 월화·주말드라마로 시청자와 만날 예정이다.

로맨스물로 7월 안방극장을 물들인다. 신혜선 주연 주말극 '이번 생도 잘 부탁해'와 김소연 주연 월화극 '소용없어 거짓말'이다. 각각 다음 달 17일 오후 9시20분, 24일 오후 8시50분 첫 선을 보인다. 이번 생도 잘 부탁해는 전생을 기억하는 인생 19회차 '반지음'(신혜선)과 꼭 만나야만 하는 남자 '문서하'(안보현)의 로맨스다. 이혜 작가의 동명 웹툰이 원작이다. '쌈, 마이웨이'(2017) '마인'(2021) 이나정 PD가 연출해 기대를 모은다. 소용없어 거짓말은 거짓말이 들리는 능력 때문에 사람을 믿지 못하는 '목솔희'(김소현)와 정체를 숨긴 천재 작곡가 '김도하'(황민현)의 로맨스다. '월수금화목토'(2022) 남성우 PD가 만든다.

주말극 '경이로운 소문2 : 카운터 펀치'도 다음 달 중 전파를 탄다. 시즌1(2020)은 OCN에서 방송해 최고 시청률 11.9%(닐슨코리아 전국 유료가구 기준)를 찍은 상태다. 시즌2는 새로운 능력과 신입 멤버 영입으로 강해진 '카운터즈'가 더 악해진 지상의 악귀를 물리치는 이야기를 담는다. 조병규는 학교폭력 구설 이후 3년 만의 복귀작이다. 시즌1에 이어 카운터즈 멤버 '소문'을 맡는다. '가모탁'(유준상)과 '도하나'(김세정), '추매옥'(염혜란), '최장물'(안석환)도 함께 한다. 새 인물도 합류한다. 진선규는 소문의 은인인 소방관 '주석'을 맡는다. 강기영과 김히어라는 빌런으로 활약한다. 최상위 포식자를 꿈꾸는 '필광'과 순수 악 '겔리'다. 유인수는 신입 카운터 '적봉'으로 분한다.
아스달 연대기2. 위부터 이준기, 장동건, 신세경, 김옥빈.

아스달 연대기2. 위부터 이준기, 장동건, 신세경, 김옥빈.


월화극 '반짝이는 워터멜론'은 음악에 천부적인 재능을 타고난 코다(CODA, 청각장애인 부모 아래서 태어난 청인 자녀) 소년 '은결'(려운)이 수상한 악기점을 통해 낯선 공간에 불시착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최현욱은 열혈 사아니 '이찬', 설인아는 서원예고 첼로 여신 '세경'을 맡는다. 신은수는 선천적 청각장애인 '청아'다. '시카고 타자기'(2017) 진수완 작가와 '멘탈코치 제갈길'(2022) 손정현 PD가 만든다.

아스달 연대기(2019)는 4년 만에 시즌2로 돌아온다. 주말극 '아라문의 검'이다. '타곤'(장동건)이 왕좌를 차지하고 약 8년이 흐른 후 세상을 배경으로 한다. 이준기는 대륙 동쪽의 권력자가 된 이나이신기 '은섬'을 맡는다. 송중기가 시즌1에서 연기한 인물이다. 신세경은 시즌1에서 김지원이 맡은 '탄야'로 분한다. 장동건과 김옥빈은 시즌1에 이어 타곤과 '태알하'로 함께 한다. 시즌1의 김영현·박상연 작가가 집필하며, 영화 '안시성'(2018) 김광식 감독이 연출한다. 9월 첫 방송이다.

주말극 '무인도의 디바'는 10월 시청자와 만난다. 오디션을 보기 위해 상경하다 무인도에 좌초된 '서목하'(박은빈)가 15년 만에 구조돼 디바에 도전하는 이야기다. 채종협은 음악예능 프로그램 PD '강보걸', 김효진은 가수 '윤란주'를 맡는다. 그룹 '빅스' 출신 차학연은 보걸 형이자 방송국 기자 '강우학'이다. 김주헌은 란주 소속사 대표 '이서준'으로 분한다. 박혜련 작가와 오충환 PD가 만든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2017) '스타트업'(2020)에 이어 세 번째 호흡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