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여름휴가 D-100...기초대사량 관리로 건강하고 날씬한 몸매를"

등록 2018.03.28 09:11:3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여름휴가 D-100...기초대사량 관리로 건강하고 날씬한 몸매를"

애경산업 V24 '커브스시크릿 다이어트 슬리밍 프로그램' 기초대사량↑
건강한 다이어트 시작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되는 기초대사량 관리
무조건 굶는 것은 다이어트 실패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

【서울=뉴시스】김종민 기자 = 여름 휴가 시즌이 100일 앞으로 다가왔다. 최근 다이어트 추세인 균형 잡힌 식단과 집에서 쉽게 운동하는 이른바 ‘홈트(Home+Training)’를 통해 건강하고 날씬한 몸매를 만들어 보자.

애경산업 V24 관계자는 28일 “탄력 있고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극단적인 다이어트보다는 꾸준한 운동과 고단백 음식 섭취를 병행하는 것이 좋다”며 “무엇보다 신체 활동에 필요한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다이어트와 기초대사량의 상관관계

다이어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초대사량 관리이다. 기초대사량은 생명유지에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량이다. 하루에 소모되는 에너지의 60~70%를 차지한다. 기초대사량이 높은 사람 일수록 에너지 소비량이 많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살이 덜 찐다. 결과적으로 꾸준한 운동과 균형 잡힌 식습관으로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것이 좋다.

◇밴드 하나로 복부, 허리, 허벅지 근육 만드는 홈 트레이닝

일상생활에서 걷기와 계단 오르내리기 등 생활 속 신체활동을 많이 하면 에너지 소모량이 많아질 수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이 밖에도 실내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침에 할 수 있는 ‘굿모닝 운동법’을 소개한다. 밴드를 목에 걸고 양 발로 밴드 끝을 밞아 고정시킨 후 복부에 힘을 주고 허리를 곧게 핀 상태로 복부와 허리근육을 사용해 천천히 상체를 숙여 가며 심호흡 해준다.

두 번째 ‘사이드 밴드’ 동작은 허리라인을 잡아주는 동작이다.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려 밴드를 고정시키고, 한 손으로 밴드를 잡아 허리를 좌, 우로 숙여가며 복부와 옆구리 근육을 사용해 스트레칭 해주면 된다.

마지막 ‘스쿼트’ 동작은 엉덩이와 허벅지 근육을 사용해 예쁜 뒤태를 만들어 주는 동작이다.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려 허벅지가 바닥과 수평이 되도록 무릎을 구부리고 가슴을 핀 상태로 허리를 굽히지 않아야 하며, 발바닥으로 지면을 밀면서 일어나는 동작을 반복한다. 이때 엉덩이를 뒤로 빼고 무릎이 발 앞으로 나오지 않게 하는 것이 올바른 자세이다.

◇굶는 것은 다이어트 실패의 지름길

다이어트를 할 때 무리하게 굶게 되면 신체활동에 필요한 에너지가 부족해 기초대사량이 감소하게 된다. 또한 칼로리 소비량이 떨어지면서 근육량은 저하되고, 체지방량이 증가 하는 등 악순환이 계속되면서 다이어트가 실패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이때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균형 잡힌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식사 시에는 일정한 시간에 일정한 양으로 끼니를 거르지 않아야 하며 단백질을 골고루 섭취하고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유지해야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킬 수 있다. 균형 잡힌 식습관 및 운동과 더불어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건강기능식품을 함께 섭취하면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기대 할 수 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V24 커브스시크릿 다이어트 슬리밍 프로그램’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인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HCA성분과 부원료 비타민 12종등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라며 "식물유래 원료인 석류씨오일과 미역추출물 100% 함유된 제품으로 식사 전 혹은 자기 전에 1일 1캡슐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고 말했다.

V24 커브스시크릿 다이어트 버닝 프로그램은 오는 31일 21시30분 NS홈쇼핑에서 판매방송을 진행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