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병준 "이비이락, 이해찬 날면 이재명 떨어진다"

등록 2021.12.15 09:22:4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이해찬 '오합지왕' 조롱에 대응…김종인과 불화설 "그렇지 않다"

김건희 허위 이력 논란에 "이런 문제가 대선 중심 되는 게 맞나"

尹지지율 관련 "이기는 흐름이 중요…조급한 모습 보여선 안 돼"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김병준 국민의힘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12.13.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김병준 국민의힘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12.13.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양소리 기자 = 김병준 국민의힘 상임선대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인 이해찬 전 민주당 대표의 대선판 등장을 '이비이락(李飛李落)'이라고 조롱했다. 이해찬 전 대표가 날면 이재명 민주당 후보가 떨어진다는 뜻이다.

김 위원장은 15일 YTN 라디오 '황보선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이 전 대표가 국민의힘 선대위를 '오합지왕(오합지졸+왕)'이라고 비꼰 데에 이같이 응수했다. 그는 이어 진행자의 '이나땡', 즉 '이해찬 나오면 땡큐'라는 야권의 신조어에 대해서도 "네네"라고 답했다.

김 위원장은 또 '오합지왕'이라는 말이 나온 배경인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과 자신의 불화설에 대해 "(정치계가 둘이) 혹시 서로 부딪히는 게 없나, 그 쪽에 관심을 가지고 보니까 그렇지 사실 내부적으로 그렇지 않다"고 일축했다.

그는 김 총괄선대위원장의 '100조원 손실보상' 공약이 채택된 데에 "후보나 선대위원장이 전부 똑같이 합의를 봐서 하는 이야기도 있고, 또 아니면 의견을 이야기할 수도 있고"라며 "서로 조정해 나가고.  그런 과정으로 보시는 것이 타당하지 않을까 그렇게 본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윤석열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씨의 허위 이력 기재 논란에 대해 "후보나 우리 대변인이 설명하고 해명한 것 이상을 제가 드릴 수 있는 이야기는 없을 것 같다"며 답을 피했다.

그러면서도 "제가 할 일은 오히려 '정말 이런 문제가 대통령 선거의 중심이 되는 게 맞느냐' 라고 의문을 제기하는 것"이라며 논란 축소에 나섰다.

그는 '김건희씨가 취재에 응하는 과정이 일을 더 키운 거 아닌가'라는 질문에 "어제 후보께서도 될 수 있으면 언론에 주의를 해줬으면 좋겠다고 이야기를 드렸다고 이야기를 하셨다"고 했다.

김건희씨의 최근 언론 인터뷰가 사실상 등판 채비라는 일각의 해석에 대해 "후보 배우자지만, 배우자로서의 권리가 있고 입장이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을 저희들은 존중할 수밖에 없다"며 "제가 입을 열 일은 아니다"고 했다.

윤 후보의 장모 관련 의혹에 대해서는 "이건 후보자의 배우자와 가족에 관한 문제"라며 "오히려 이재명 후보 쪽이나 민주당은 후보 당사자와 관련된 문제가 큰 문제들이 지금 있지 않나"라고 받아쳤다.

이어 "자꾸 네거티브 공방을 하기 시작하면 훨씬 더 큰 피해를 민주당이나 이재명 후보가 입을 거라고 그렇게 보고 있다"고 했다.

윤 후보의 연이은 술자리가 공개되고 있는 데에 홍준표 의원이 '이재명 후보는 끊임없이 요술(妖術)을 부리는데 윤석열 후보는 밤마다 매일 축배를 드는 것은 국민에 대한 배신'이라고 한 데에 "윤 후보와 술을 한두 번 했습니다만, 실수를 한다거나 판단에 흔들림이 있다거나 그런 경우를 한 번도 못 봤다"고 감쌌다.

그는 "걱정할 일이 아니다"며 "술이라는 게 그 나름의 기능이 있다. 그래서 자기 체력으로 이겨내고 판단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면 굳이 끊으라는 이야기를 할 이유가 없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윤 후보의 지지율이 박스권에 갇힌 데에 "지난 한 5~6주 동안 보여 온 선대위 출범 과정에서의 여러 가지 불협화음이라든가 이런 것들이 작용하지 않았을까"라고 했다.

또 "지금 당장의 지지율을 올리고 이런 것보다 최종적으로 저희들이 이길 수 있는, 이기는 흐름을 만드는 그런 전략이나 그러한 노력이 더 필요하다"며 "반드시 지금 (지지율을) 올려야 된다, 너무 이렇게 하면서 조급해하는 모습을 보여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