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1939~45 제2차 세계대전, TV다큐 25편으로 총정리

등록 2012.06.03 13:43:19수정 2016.12.28 00:45:4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유상우 기자 =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NGC)이 4일부터 7월6일까지 평일 밤 11시에 '2차 세계대전, 시작과 끝'을 방송한다.  25편짜리인 '2차 세계대전, 시작과 끝'은 2차 세계대전의 발발부터 종전까지의 모든 과정을 연대순으로 조명한 전쟁 다큐멘터리다. 1939년 독일군의 폴란드 침공으로 발발, 1945년 미국의 원폭투하로 일본이 항복을 선언하며 전쟁이 종식되기까지 2차 세계대전에서 생존한 참전 용사들의 증언과 전투 상황을 기록한 영상들이 공개된다.  또 실제 사용된 폭탄장치 등 각종 전쟁 무기로 특수 촬영을 해 2차 세계대전 당시의 전투 상황을 재현한다.  1주차(4~8일)에는 히틀러가 스탈린과 손을 잡고 폴란드를 침공하는 과정과 이에 맞선 영국과 프랑스의 반격을 그린다. '히틀러의 유럽침략' '막강! U보트' '싱가포르 전투: 퍼시발 vs 야마시타' '프랑스의 참패' '영국의 반격'이다.  2주차(11~15일)에는 위기에 빠진 연합군과 유럽대륙의 모습부터 진주만 공습으로 유럽전쟁이 세계대전으로 확산하는 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 독일이 발트 제국과 우크라이나에서 전쟁을 일으키며 정점으로 치닫는 유대인 대학살의 실상도 밝혀진다.  3주차(18~22일)에는 미드웨이 해전과 스탈린그라드 전투, 노르망디 상륙작전 등 2차 세계대전에 결정적인 국면전환을 가져온 주요 전투를 살펴본다. '미드웨이 해전: 나구모 vs 플래처' '엘 알라 메인 전투: 롬멜 vs 몽고메리' '스탈린그라드 전투: 파울루스 vs 추이코프' '쿠르스크 전투: 만슈타인 vs 쥬코프' '최후의 일격'을 소개한다.  4주차(25~29일)는 역사상 최대규모의 해상 침입 작전인 노르망디 전투의 시작과 끝을 집중 조명한다. '노르망디 상륙작전' 'D-Day, 노르망디 상륙작전' '노르망디, 캉 전투' '노르망디, 연합군의 승리' '실패한 작전, 머나먼 다리' 등이 준비됐다.  마지막 5주차(7월 2~6일)에는 히틀러의 죽음과 미국의 히로시마 원폭투하로 전쟁의 종식을 알리는 과정이 방송된다. '벌지전투: 발터 vs 브래들리' '벌지, 죽음의 전투' '베를린 점령, 나치의 몰락' '전쟁의 끝' '히로시마 원폭, 그 이후' 등을 선보인다.  swryu@newsis.com

【서울=뉴시스】유상우 기자 =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NGC)이 4일부터 7월6일까지 평일 밤 11시에 '2차 세계대전, 시작과 끝'을 방송한다.

 25편짜리인 '2차 세계대전, 시작과 끝'은 2차 세계대전의 발발부터 종전까지의 모든 과정을 연대순으로 조명한 전쟁 다큐멘터리다. 1939년 독일군의 폴란드 침공으로 발발, 1945년 미국의 원폭투하로 일본이 항복을 선언하며 전쟁이 종식되기까지 2차 세계대전에서 생존한 참전 용사들의 증언과 전투 상황을 기록한 영상들이 공개된다.

 또 실제 사용된 폭탄장치 등 각종 전쟁 무기로 특수 촬영을 해 2차 세계대전 당시의 전투 상황을 재현한다.

 1주차(4~8일)에는 히틀러가 스탈린과 손을 잡고 폴란드를 침공하는 과정과 이에 맞선 영국과 프랑스의 반격을 그린다. '히틀러의 유럽침략' '막강! U보트' '싱가포르 전투: 퍼시발 vs 야마시타' '프랑스의 참패' '영국의 반격'이다.

 2주차(11~15일)에는 위기에 빠진 연합군과 유럽대륙의 모습부터 진주만 공습으로 유럽전쟁이 세계대전으로 확산하는 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 독일이 발트 제국과 우크라이나에서 전쟁을 일으키며 정점으로 치닫는 유대인 대학살의 실상도 밝혀진다.

 3주차(18~22일)에는 미드웨이 해전과 스탈린그라드 전투, 노르망디 상륙작전 등 2차 세계대전에 결정적인 국면전환을 가져온 주요 전투를 살펴본다. '미드웨이 해전: 나구모 vs 플래처' '엘 알라 메인 전투: 롬멜 vs 몽고메리' '스탈린그라드 전투: 파울루스 vs 추이코프' '쿠르스크 전투: 만슈타인 vs 쥬코프' '최후의 일격'을 소개한다.

 4주차(25~29일)는 역사상 최대규모의 해상 침입 작전인 노르망디 전투의 시작과 끝을 집중 조명한다. '노르망디 상륙작전' 'D-Day, 노르망디 상륙작전' '노르망디, 캉 전투' '노르망디, 연합군의 승리' '실패한 작전, 머나먼 다리' 등이 준비됐다.

 마지막 5주차(7월 2~6일)에는 히틀러의 죽음과 미국의 히로시마 원폭투하로 전쟁의 종식을 알리는 과정이 방송된다. '벌지전투: 발터 vs 브래들리' '벌지, 죽음의 전투' '베를린 점령, 나치의 몰락' '전쟁의 끝' '히로시마 원폭, 그 이후' 등을 선보인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