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KB국민ONE라이프 컬렉션' 출시…계좌이동제 대응 특화

【서울=뉴시스】이인준 기자 = KB국민은행이 오는 10월 본격 시행되는 계좌이동제에 특화된 신상품 'KB국민ONE라이프 컬렉션'을 29일 출시했다.
이 상품은 통장, 카드, 적금, 대출 등 4종의 상품으로 구성되며, 특히 국민은행과 처음 거래하는 고객, 또는 기존 거래 고객에게도 수수료 면제, 대출금리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ONE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으로 수수료 면제 기준 및 혜택을 확대했다.
세금, 통신비, 보험료 등 공과금 이체나 신용·체크카드 결제실적이 1건만 있어도 전자금융타행이체수수료, KB자동화기기 시간외출금수수료, 타행자동이체 수수료 등 3가지 수수료를 무제한 면제한다.
또 추가로 급여이체, 연금수령, 가맹점결제 중 1건 이상 추가 실적이 있다면 타행 자동화기기 출금 수수료 월5회, SMS입출금내역통지수수료, KB자동화기기 타행이체 수수료 월10회 등의 수수료도 추가로 면제가 가능하다.
KB국민ONE카드는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 적립에 최적화된 상품으로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0.7%의 포인트가 기본 적립된다.
추가로 ▲주말 사용 시 0.5% ▲3대마트/음식/교통 등 생활업종 이용 시 0.5% ▲KB국민ONE통장을 카드 결제계좌로 이용 시 0.3% 등 최대 2.0%까지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해외이용금액 2.0% 캐시백, 영화/놀이공원 할인 혜택 등도 함께 지공된다. KB국민ONE체크카드도 기본 적립 0.2%, 추가적립 0.4%로, 최대 0.6% 적립이 가능하다.
KB국민ONE적금은 1년 단위로 최장 5년까지 자동 재예치되는 장기거래 상품이다. 1년제 기본금리 연1.5%에 KB국민ONE통장 보유 시 연 0.2%포인트, KB스타뱅킹(인터넷뱅킹)을 통해 이 적금을 가입할 경우 연0.2%포인트를 각각 우대해 최고 연1.9%의 이율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KB국민ONE대출은 소액 신용대출로 KB국민ONE통장을 보유하고 자동이체 거래, KB카드 결제 실적 등이 있는 경우, 대출 기본자격이 부여되며 거래실적에 따라 금리할인을 제공한다.
KB국민ONE카드 가입 시 연 0.3%포인트, 자동이체 3건 이상 등록 시 연 0.2%포인트 등 최대 연0.9%포인트의 금리할인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ONE라이프 컬렉션은 계좌이동제를 통해 거래 은행을 옮기려는 신규 고객에게는 쉬운 조건의 혜택 제공으로 은행 문을 낮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오늘부터 9월 말까지 자동이체 신규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KB기프트카드 등을 제공하는 '자동이체, KB국민은행과 함께 하세요'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자동이체 신규등록 시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