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소식]진천 백사천 물놀이장 개장 등

【진천=뉴시스】박재원 기자 = 충북 진천군은 20일 진천읍 진천대교에서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백사천 물놀이장 개장식을 했다. 2016.07.20. (사진= 진천군 제공) [email protected]
군은 이날 진천읍 진천대교 백사천 물놀이장에서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식을 했다.
백사천 물놀이장은 총사업비 8억2400만원(국비 4억1200만원, 군비 4억1200만원)을 들여 유아용 수영장 415㎡, 어린이용 수영장 264㎡ 규모로 지난 18일 완공됐다.
물놀이장은 오는 8월 21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무료로 운영된다. 단 폭우나 태풍 등 악천후 때는 이용이 제한된다.
군 관계자는 "앉음벽, 그늘막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설치돼 폐장 이후에도 휴식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진천 여성단체·다문화가족 음식 봉사
충북 진천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경옥)는 20일 여성회관에서 다문화가족과 여성단체회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음식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도 예산 지원으로 이뤄진 이번 행사는 다문화 가족과 함께 반찬 등 각종 음식을 만들어 홀로 사는 지역 노인들에게 전달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다문화 가족들은 마늘, 양파, 고구마줄기 등 제철 농산물을 이용해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노인들에게 전달했다.
◇진천보건소 찾아가는 '건강Bus' 운영
충북 진천군보건소(소장 김달환)는 병원 접근성이 떨어지는 주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건강 버스 보건소'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군보건소는 오는 12월까지 매달 2회씩 생거진천 전통시장과 중앙시장, 광혜원 재래시장, 혁신도시 등을 순회하며 이동진료소를 운영한다.
이동진료소에서는 기초검진(구강검진, 당뇨, 고혈압, 콜레스테롤, 활성산소 측정)과 보건교육(금연, 절주, 영양, 손씻기, 결핵 교육, 암검진 홍보) 등을 받을 수 있다.
◇진천군 농촌일손돕기 알선창구 운영
충북 진천군은 일손 부족 농가에 인력을 지원하는 '농촌일손돕기 알선창구'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일손이 필요한 농가나 봉사를 희망하는 단체·개인은 군 인터넷 홈페이지나 읍·면사무소에 신청해 도움을 받거나 농삿일을 도와 줄 수 있다.
군은 신청 결과를 바탕으로 작업내용·시기·소요인원을 분석해 농가에 적정 인력을 지원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기상재해나 돌발 병해충 발생으로 급히 도움이 필요할 때도 지원을 요청하면 복구 인력을 매칭해 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진천서-진천농협 여성범죄 예방 협약
충북 진천경찰서(서장 남정현)는 20일 농협진천군지부(지부장 신대순)와 경찰서 소회의실에서 '여성이 안전한 진천군을 위한 환경 개선 및 참여치안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여성 범죄 취약 지역(주차장 등)에 CCTV 설치 등 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강·절도 사건이나 납치·감금, 성범죄 등 여성 대상으로 한 범죄 예방을 위한 교육, 홍보, 순찰 활동도 강화하기로 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