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대학 정보 등 담은 블로그 웹툰 '인기'

【대전=뉴시스】 한밭대 카툰기자단 박민경(좌측)씨와 김명주씨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밭대 제공)
16일 한밭대에 따르면 '한밭이야기'로 지난 6월부터 연재되고 있는데 대학 캐릭터 '한밭프렌즈'를 주인공으로 해 대학 생활에 필요한 정보와 에피소드 등을 재치있게 다루고 있다.
1화 '방학'을 시작으로 2화 '휴학', 3화 '계절학기'에 이어 현재 대학 도서관의 영화상영 프로그램을 다룬 4화 '한밭대에서 영화를'를 게시했다. 현재 누적 조회수가 3900여건을 넘어서는 등 좋은 반응을 보고 있다.
이 웹툰 작가들은 대학 카툰기자단으로 시각디자인학과 4학년 김명주, 박민경씨이다. 이들은 소재발굴부터 스토리 구성, 그림까지 전 과정을 직접 담당하고 있다.
한밭대 이진화 기획과장은 "카툰기자단은 웹툰으로 다양한 대학생활 정보를 학생의 시각에서 재구성, 효율적으로 전달하기위해 운영되고 있다"며 "우리 대학의 7월 블로그 조회수가 1만 400여건인데 웹툰이 그중 2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웹툰 댓글을 보면 '꺄르르 내 배꼽~!!’ ‘대학생활이 그리워지네요’ ‘다음회가 기다려져요’ 등 독자들로부터 큰 공감을 얻고 있다"며 "현재는 웹툰을 대학 블로그에만 게시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대학 홈페이지와 대학신문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