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칩 꽃샘추위 기승…전북 6~9도 '맑음'

하늘은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다. 일출시각(전주 기준)은 오전 6시56분이다.
출근 시간대 밤사이 내린 눈이 지면에서 얼거나 쌓여 미끄러운 곳이 많아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5~0도로 전날(영하 2.3~영상 1.0도)보다 낮고, 낮 최고기온은 6~9도로 전날(5.1~9.1도)과 비슷하겠다.
기상청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춥겠으나, 낮 기온은 일사에 의해 빠르게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며 건강관리를 당부했다.
오후까지 서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초속 10~14m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어 야외간판이나 시설물 등 강풍 피해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대기질(大氣質)은 미세먼지 '좋음', 초미세먼지 '한때 나쁨', 황사 '좋음', 오존 '좋음', 자외선 '좋음' 수준이다.
생활 기상(전주 기준)은 감기지수 '매우 높음', 천식폐질환지수 '높음', 뇌졸중지 '높음', 체감온도 '주의-관심', 식중독지수 '관심' 단계다.
군산 앞바다 만조시각은 오전 11시23분이고, 간조는 오후 6시20분으로 조석(朝夕) 주기는 평균 12시간 25분이다.
서해남부해상에서는 바람이 시속 35~60㎞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2.0~4.0m로 매우 높게 일어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6일 금요일은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예상 기온은 아침 최저 영하 6~영하 3도, 낮 최고 8~12도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