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소식]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주)페토바이오 MOU 등
![[포천=뉴시스]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페토바이오 MOU. (사진=경복대학교 제공)](https://img1.newsis.com/2024/03/27/NISI20240327_0001511902_web.jpg?rnd=20240327132350)
[포천=뉴시스]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페토바이오 MOU. (사진=경복대학교 제공)
협약식에는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 정연수 교수와 ㈜페토바이오 김형석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학생 현장 인턴십은 물론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 졸업생이라면 ㈜ 페토바이오에서 취업 연계가 가능하다.
한편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는 2022년 신설돼 반려동물관리 역량을 겸비한 동물관리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동물보건사직무, 반려동물훈련행동교육직무, 반려동물 미용 직무 등 여러 커리큘럼을 운영한다.
해당 학과는 3년제 학과이며, 졸업 시 국가자격증인 동물보건사를 비롯하여 애견 미용사, 애견 훈련사 등 전문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포천소방서, 29일까지 위험물 운송·운반차량 불시 점검
경기 포천소방서는 오는 29일까지 고속도로 진·출입로, 휴게소 등 위험물 운송 ·운반차량의 출입·이동이 빈번한 도로에서 불시 점검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검사는 이동탱크 저장소 및 위험물 운반차량의 관련법 준수 여부와 위험물의 운송·운반 때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운송자의 경각심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추진된다.
위법사항이 적발된 경우에는 강력한 행정조치가 취해지고 운송·운반 미자격자가 운행 시엔 형사 입건된다.
유자격자라 하더라도 실무교육을 미이수한 경우 이수전까지 운송종사 금지명령이 내려진다.
주요 검사 내용으로는 ▲이동탱크저장소의 운송자 및 운반자 자격 취득 여부 및 실무교육 이수 여부 ▲위험물 지정수량 이상 적재 여부 및 운반용기 고정 상태 확인 ▲결박장치 및 고정장치 등 운반용기에 따른 적정 적재여부 확인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