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캄보디아 간편결제 서비스 'KHQR 페이' 출시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캄보디아 메인 결제 수단인 국가 통합 표준 QR코드로 결제하는 캄보디아 간편결제 서비스(이하 캄보디아 KHQR 페이)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사진=전북은행 제공)](https://img1.newsis.com/2024/09/11/NISI20240911_0001652166_web.jpg?rnd=20240911153147)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캄보디아 메인 결제 수단인 국가 통합 표준 QR코드로 결제하는 캄보디아 간편결제 서비스(이하 캄보디아 KHQR 페이)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사진=전북은행 제공)
앞서 지난 5월 캄보디아 중앙은행(NBC)과 QR결제 시스템 구축 마련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전북은행은 시스템 개발을 완료하고 캄보디아 통화인 리엘화 KHQR 결제서비스를 시행했다.
캄보디아 KHQR 페이는 캄보디아를 방문해 물품 및 용역 등을 구매하는 국내 고객이 전북은행 모바일 앱인 '쏙뱅크'를 통해 캄보디아 가맹점에 비치된 'KHQR 코드'를 스캔하면 즉시 원화로 결제되는 방식이다.
환전이나 카드 없이도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어 캄보디아 여행객 및 현지 체류자에게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전북은행은 캄보디아 송금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송금할 수 있는 '캄보디아 실시간 송금 서비스'의 수수료도 기존 8000원에서 3000원으로 내렸으며, 향후 송금 시 KHQR 송금 기능을 9월 중 제공할 예정이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캄보디아 방문 시 현금 없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는 캄보디아 KHQR 페이 서비스와 캄보디아 실시간 송금 서비스의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