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DN솔루션즈, 인도 신공장·R&D센터 올해 착공·내년 가동

등록 2025.01.24 12:32:3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벵갈루루 국제공항 옆 ITIR산단에 10만㎡ 부지 확보

[창원=뉴시스]DN솔루션즈인디아 김영삼 법인장이 지난 23일 인도 벵갈루루 BIEC에서 인도 신공장 및 R&D센터 설립 계획 및 입지를 소개하고 있다.(사진=DN솔루션즈 제공02025.01.24.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DN솔루션즈인디아 김영삼 법인장이 지난 23일 인도 벵갈루루 BIEC에서 인도 신공장 및 R&D센터 설립 계획 및 입지를 소개하고 있다.(사진=DN솔루션즈 제공02025.01.24. [email protected]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 = 경남 창원국가산업단지 내 공작기계 글로벌 3위·국내 1위 기업 ㈜DN솔루션즈(DN Solutions)는 인도 벵갈루루 컨벤션센터 BIEC(Hall4, B108)에서 열린 국제공작기계전시회 'IMTEX 2025'에 참가해 최첨단 공작기계 10종 공개와 함께 인도 신공장 및 연구개발(R&D)센터 설립 계획도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신공장 및 R&D센터 설립 계획은 지난해 공개한 1000억원 규모의 현지 투자계획을 구체화한 것으로,올해부터 2032년까지 현지에서 500명 이상을 신규 채용한다는 구상이다.

DN솔루션즈는 인도 벵갈루루 국제공항 인근 ITIR산업단지에 확보한 약 10만㎡(3만평) 부지에 신공장 및 R&D센터를 올해 착공해 내년부터 가동할 계획이다.

벵갈루루 ITIR산업단지에는 아이폰 등을 생산하는 폭스콘 등 글로벌 대기업들도 생산기지를 마련하고 있어, 인재 확보가 쉽고 인프라 확충 속도도 빠를 것으로 기대된다.

인도는 세계 1위 인구와 높은 경제 성장율을 갖춘 국가로, 최근에는 전 세계 제조업이 생산 거점을 다각화하는 움직임에 따라 글로벌 생산기지가 될 것이라는 기대도 받고 있다.

인도 정부도 제조업 활성화 정책 추진과 함께 글로벌 기업 생산시설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에 따라 자동차 및 전자, 에너지, 공작기계 등 주요 수요 산업 분야에서 활발한 투자가 이뤄지고 있다.

특히 인도 남부에 위치한 벵갈루루에는 한국 기업 등이 다수 진출한 첸나이와 가깝고, 제조업 관련 공급망이 잘 발달해 있고 주 정부의정책이 안정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이 때문에 현지 공작기계업체의 4분의 1가량이 벵갈루루에 위치하고 있다.

DN솔루션즈는 벵갈루루 신공장에서 인도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받고 있는 머시닝센터 SVM 4100i 등 현지 맞춤형 설계 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신공장 생산 예정 제품들은 이번 IMTEX 2025 전시회 부스에 실물로 설치해 미래 고객과 현지 관련 업계의 큰 관심을 받았다.

함께 전시된 5축기 DVF 5000 2세대, 멀티태스킹 머신 PUMA SMX3100L 등 최첨단 장비도 주목을 받았다.

DN솔루션즈는 지난 2008년 테크니컬센터를 세우며 인도에 거점을 만들고 꾸준히 시장의 신뢰를 쌓아왔으며, 이번 신공장 및 R&D센터 투자로 가격 및 납기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김영삼 DN솔루션즈인디아 법인장은 "메이크 인 인디아(Make in India)의 시대'에 인도 제조업을 위해서는 가공 품질 향상이 필수적이다. 우리는 이 같은 도전에 대응하는 인도 고객을 돕기 위해 연구개발, 생산, 기술 지원 등 모든 분야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벵갈루루 새 공장과 연구개발센터가 완공되면 DN솔루션즈는 인도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점유율을 더욱 확보하고 더 큰 성과를 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