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군, ‘따뜻한 어울림’ 치매가족 지원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등

*안내문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은 치매 환자 가족을 위한 ‘따뜻한 어울림’ 지원프로그램에 참여할 대상자를 이달 17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치매환자 가족에게 올바른 치매 지식을 제공하고, 돌봄 과정에서의 스트레스와 심리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4월 10일부터 5월 29일까지 매주 목요일(오후 2시~4시) 총 8회에 걸쳐 치매안심센터와 관내 체험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치매 가족 구성원의 돌봄 능력 향상을 위한 가족교실 운영 ▲미술, 공예, 목공, 원예, 체험탐방 등의 힐링 프로그램 운영 ▲보호자 간의 정서와 정보 교류를 위한 자조모임 등이 구성되어 있다.
◇ 거창소방서, 경남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참가 접수

*안내문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소방서(서장 이병근)는 오는 6월 17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21회 경남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참가 신청을 내달 4일까지 접수한다.
경상남도 소방본부와 경상남도 교육청이 공동 주최하며, 한국소방안전원과 한국화재보험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어린이들이 소방동요를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의식을 함양하고 소방안전의 중요성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대회 참가를 원하는 유치원 및 초등학교는 오는 4월 4일(금)까지 참가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거창소방서 예방안전과로 제출해야 하며, 대회 대상 수상 팀은 경남 대표로 9월 17일부터 18일까지 창원 로봇랜드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인 전국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 출전할 자격을 얻게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