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HOT신상] 말본골프는 코스, 스케쳐스는 에어로…기능화 '봇물'
말본골프, 지중해 감성 스타일링한 '코스 리비에라' 골프화 선봬
가볍고 빠르고 강하다…스케쳐스, 러닝화 컬렉션 '에어로' 공개
입문자도, 고수도 모두 만족…프로-스펙스, '스피드 러시2' 발매

(사진=말본골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골프부터 농구까지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기능성 신발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말본골프, 지중해 감성 스타일링한 '코스 리비에라' 골프화 선봬
‘코스 리비에라’ 골프화는 2023년 말본골프가 브랜드 최초로 선보인 골프화 ‘코스 오리지널’과 이듬해 5월 출시한 ‘코스 오스트리치’의 뒤를 잇는 2025년 SS 컬렉션 버전이다.
이번 시즌에는 지중해 감성을 담은 2025 SS 리비에라 컬렉션을 바탕으로 봄·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소재, 컬러, 디테일을 반영해 세련된 스포티 캐주얼 감성을 더욱 강화했다.
또한, 화이트와 블루 컬러 조합을 활용해 말본골프 2025 SS 시즌 라인업과 스타일링을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코스 리비에라’ 골프화는 테니스 슈즈와 드레스화를 접목한 스파이크리스 타입으로, 클래식한 골프화와 차별화된 스포티하면서도 댄디한 감성을 선사한다.
레이스업 디자인과 윙팁 펀칭 디테일을 적용해 필드는 물론, 일상 속 다양한 스타일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린다.
가볍고 빠르고 강하다…스케쳐스, 러닝화 컬렉션 '에어로' 공개

(사진=스케쳐스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스케쳐스코리는 프리미엄 컴포트러닝화 ‘에어로(AERO)’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에어로 시리즈’는 스피드, 스타일, 컴포트를 결합한 러닝화로 러닝 실력과 상관없이 모든 러너들이 퍼포먼스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한다.
‘에어로(AERO)’라는 이름은 공기역학적 착화감에서 착안됐다.
먼저, 빠른 스피드와 추진력을 지향하는 러너를 위한 ‘에어로 템포(AERO TEMPO)’는 쿠셔닝미드솔의 높은 반발력과 반응성으로 편안함과 효과적인 에너지 효율을 제공한다.
장거리 러닝을 즐기는 러너에게는 ‘에어로 버스트(AERO BURST)’가 적합하다. 부드러운 착화감과 극강의 쿠셔닝을 겸비한 프리미엄 쿠셔닝 러닝화다.
균형 잡힌 지지력으로 안정적인 주행감을 중시하는 러너를 위한 ‘에어로 스파크(AERO SPARK)’는 낮은 스택 하이츠(미드솔 높이) 구조가 지면 접지력을 극대화하여, 더욱 정밀한 착지와 뛰어난 안정성을 제공한다.
입문자도, 고수도 모두 만족…프로-스펙스, '스피드 러시2' 발매

(사진=프로스펙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는 도심에서 달리기 좋은 경량 쿠셔닝 로드 러닝화 ‘스피드 러시2’를 발매했다.
이번 신제품은 전작 ‘스피드 러시1’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착화감과 추진력을 한층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이제 막 달리기를 시작하는 초보 러너부터 레이스를 준비하는 러너까지 만족할 기능성과 가성비를 갖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가장 큰 변화는 향상된 쿠셔닝과 경량성이다.
업그레이드된 슈퍼 폼 발포 기술을 미드솔(중창)에 적용해 쫀쫀한 탄성과 가벼운 착용감을 구현했다. 넓은 전족부 바닥면과 맥시멀 쿠셔닝 설계, 8.5mm 드롭차는 안정적인 접지와 자연스러운 러닝 밸런스를 제공한다.
어퍼(갑피)에는 ‘에어리 테크 플러스(AIR TECH+)’ 원사를 사용해 통기성과 경량성을 높였고, 아웃솔(밑창)에는 내마모성과 접지력이 뛰어난 ‘스피드 그립’을 적용해 내구성까지 고려했다.
여기에 레이스용 신끈을 적용해 러닝 도중에도 매듭이 쉽게 풀리지 않도록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