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해경 "물놀이 시즌 맞아 수상레저 안전관리 만전"
![[속초=뉴시스] 10일 속초해경이 본격적인 물놀이 시즌을 맞이해 찾아가는 수상레저 안전리더 간담회를 갖고 있다.(사진=속초해경 제공)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6/10/NISI20250610_0001863374_web.jpg?rnd=20250610125846)
[속초=뉴시스] 10일 속초해경이 본격적인 물놀이 시즌을 맞이해 찾아가는 수상레저 안전리더 간담회를 갖고 있다.(사진=속초해경 제공)[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속초=뉴시스] 이순철 기자 = 강원 속초해양경찰서는 10일 물놀이 시즌을 앞두고 수상레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수상레저 안전리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수상레저 안전관리 현황 공유 및 안전사고 예방 대책 방안 모색 등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다가오는 성수기에 해수욕장 표류사고 등 수상레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각별한 주의와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안전리더의 적극적인 홍보를 당부했다.
속초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수상레저 안전리더와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최대한 청취하고 반영하면서 안전한 수상레저 문화를 정착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레저 안전리더란 다양한 수상레저 분야의 민간 종사자 중 수상레저 안전문화를 이끌어갈 각 지역의 전문가로 속초해경은 총 8명의 수상레저 안전리더를 위촉해 운영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