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개' 현대차 스팟, 美 예능서 기술력 과시
아메리카 갓 탤런트 무대 올라
스팟 5대, 단체 군무로 기술 시연
돌발 정지에도 즉석 복귀 성공
심사위원 전원 '예스' 평가
현대차, 로봇 대중화 가능성 확인
![[서울=뉴시스] 미국의 대표 예능 프로그램 '아메리카 갓 탤런트'에서 공연하는 보스턴 다이나믹스 로봇 '스팟'. (사진=아메리카 갓 탤런트 갈무리) 2025.06.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6/12/NISI20250612_0001865322_web.jpg?rnd=20250612094811)
[서울=뉴시스] 미국의 대표 예능 프로그램 '아메리카 갓 탤런트'에서 공연하는 보스턴 다이나믹스 로봇 '스팟'. (사진=아메리카 갓 탤런트 갈무리) 2025.06.1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12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스팟 5대는 최근 해당 프로그램 무대에 올라 단체 군무를 선보였다. 공연 중 일부 기기가 멈추는 상황도 있었으나, 기술로 이를 복구하며 무대를 마무리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영상에서 스팟은 퀸(Queen)의 '돈 스탑 미 나우(Don’t Stop Me Now)'에 맞춰 움직임을 수행했다.
다섯 대의 로봇은 집합과 분산, 좌우 진동 동작 등을 통해 제어 정밀도를 확인시켰으며, 일부는 로봇 팔을 활용해 가사에 맞춘 제스처를 구현했다.
공연 도중 한 대는 동작을 멈췄으나, 나머지 네 대는 끝까지 동작을 수행했다.
심사위원 중 한 명은 "하나의 로봇이 멈춘 것이 오히려 기술의 난이도를 보여주는 요소가 됐다"고 언급했다.
보스턴다이나믹스 연구원은 "우리는 만들고, 부수고, 고친다"는 회사 철학을 설명했으며, 이후 멈췄던 로봇은 정상 작동을 재개했다. 무대 중앙으로 복귀해 동작을 이어가자 관객은 박수로 반응했다.
심사위원 4명 모두 "예스"를 선택하며 스팟은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게 됐다.
보스턴다이나믹스 측은 "춤 동작에 특화된 소프트웨어를 적용해 감정적인 움직임을 구현했다"며 "향후 재출연 시 새로운 형태의 공연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스턴다이나믹스는 최근 이족보행 로봇 '아틀라스(Atlas)'를 완전 전기구동 방식으로 새롭게 공개했다. 해당 로봇은 이르면 올해 연말부터 완성차 조립 라인에 투입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