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똑버스' 29일까지 시범운행…사전 현장점검 완료
![[의정부=뉴시스] 경기 의정부가 시범운행을 시작한' 똑버스'.(사진=의정부시 제공)photo@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5/06/23/NISI20250623_0001874379_web.jpg?rnd=20250623151210)
[의정부=뉴시스] 경기 의정부가 시범운행을 시작한' 똑버스'.(사진=의정부시 제공)[email protected]
이날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공영차고지를 방문해 운행 차량 상태를 꼼꼼히 확인하고 운송업체 관계자들과 함께 운행 준비사항 전반을 점검했다.
일부 노선은 직접 시승하며 좌석 배치, 정차 안내 모니터 등 이용자 중심의 편의 요소도 세밀히 살폈다.
'똑버스'는 대중교통 취약지역의 교통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도입된 맞춤형 교통수단이다.
정식 운행에 앞서 시민들이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이날 오후 1시부터 29일 자정까지 시범운행한다.
출퇴근 시간에는 정해진 노선을 따라 운행하고 그 외 시간에는 수요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정식 운행에 앞서 차량과 운영 전반에 대해 철저히 점검을 마쳤다"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준비한 만큼, 앞으로도 누구나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