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다함께돌봄센터연합회, 종사자 힐링 연수 진행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 전주시다함께돌봄센터연합회는 27일 전라감영과 전주 원도심 일대에서 '돌봄지기, 나를 위한 힐링 시간'을 주제로 돌봄 종사자 힐링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사진=전주시다함께돌봄센터연합회 제공)](https://img1.newsis.com/2025/06/27/NISI20250627_0001879011_web.jpg?rnd=20250627175735)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 전주시다함께돌봄센터연합회는 27일 전라감영과 전주 원도심 일대에서 '돌봄지기, 나를 위한 힐링 시간'을 주제로 돌봄 종사자 힐링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사진=전주시다함께돌봄센터연합회 제공)
이번 연수에는 전주 지역 20개 다함께돌봄센터에서 근무 중인 돌봄교사 30여 명이 참여했다. 영화 관람과 점심 식사, 전통주 만들기 체험 등 프로그램을 통해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평화 다함께돌봄센터 김희영 교사는 "아이들을 중심으로 하루를 보내다 보면 정작 나 자신을 돌아볼 시간이 없었는데, 오늘은 오롯이 나를 위한 시간이었다"며 "지친 마음에 큰 위로가 됐고, 동료들과 깊이 있는 교류를 나눌 수 있어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했다.
박옥선 회장은 "이번 연수가 종사자들에게 서로를 응원하며 회복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종사자 복지와 정서적 지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