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민경 여가장관 후보 "성평등 실현, 국민 모두의 삶에 기여"
원민경 후보자, 소감문 통해 밝혀
"성평등 확산 등에 혼신의 노력"
![[서울=뉴시스] 최동준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은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에 원민경 변호사를 지명했다고 13일 대통령실이 발표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2025.08.1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8/13/NISI20250813_0020931131_web.jpg?rnd=20250813160812)
[서울=뉴시스] 최동준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은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에 원민경 변호사를 지명했다고 13일 대통령실이 발표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2025.08.1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구무서 기자 = 원민경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는 성평등 실현이 국민 모두의 삶에 기여한다며 성평등 확산과 약자 지원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원 후보자는 13일 오후 소감문을 통해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돼 감사의 마음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변호사, 시민단체 등 폭넓은 활동을 통해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성평등 실현이 국민 모두의 삶에 기여한다는 점을 깊이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여성가족부 장관은 그 누구보다 헌신적인 자세로 사회의 가장 취약한 부분을 살펴 목소리를 듣고 현장과 소통하고 손발 맞춰 이들을 보듬어야 하는 자리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는 "앞서 이 길을 걸으며 차별 없는 사회를 위해 헌신하셨던 분들의 전문성과 지혜를 이어받겠다"며 "여성가족부가 성평등가족부로 확대 개편되는 국민주권정부에서 성평등 확산, 폭력피해자, 위기 가족 등 사회적 약자 지원,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 정책 강화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 후보자는 "주어진 역할이 얼마나 막중한지 깊이 새기며 국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사명감과 진정성을 갖고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