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오늘 미국으로 출발…日의원단 접견으로 방일 마무리
일한의원연맹·입헌민주당 의원 접견
1박2일 일본 방문 마치고 워싱턴행
![[도쿄=뉴시스] 고범준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23일(현지 시간) 일본 도쿄 총리 관저에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와 한일 확대 정상회담 발언을 하고 있다. 2025.08.23. bjko@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5/08/23/NISI20250823_0020944376_web.jpg?rnd=20250823211014)
[도쿄=뉴시스] 고범준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23일(현지 시간) 일본 도쿄 총리 관저에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와 한일 확대 정상회담 발언을 하고 있다. 2025.08.23.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조재완 기자 = 일본을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이 24일 한미 정상회담을 위해 미국으로 출발한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일한의원연맹 소속 일본 정계 인사들을 만나며 공식 일정을 시작한다.
한일 관계 발전을 위한 일본 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대통령이 전날 이시바 시게루 총리와 정상회담에서 경제·통상 분야 협력을 확대하고 안보 분야 전략적 소통을 강화하기로 뜻을 모은 만큼, 이 같은 양국 의지를 재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이 대통령과 일한의원연맹 소속 의원들은 지난달 용산 대통령실에서 접견해 양국 관계가 미래지향적인 관계로 나아가야 한다는 의견을 나눈 바 있다. 이번 만남에서도 양국 관계 발전을 위해 양국 의회 교류가 활성화돼야 한다는 데 양측이 뜻을 같이할 전망이다.
이 대통령은 입헌민주당 의원단도 만난다.
이 대통령은 오후에는 일본에서 곧바로 미국 워싱턴으로 이동한다. 미국 현지시간으로 24일 오후 동포 만찬 간담회로 방미 일정을 시작한다.
다음 날 오전 백악관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오찬 회담을 이어간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이 대통령-이시바, 과거사 제외하고 미래지향적 협력 '맞손'…한일 관계 변곡점되나
- 이 대통령-이시바, 17년만 한일정상 공동결과문서 발표…'김대중-오부치' 선언 계승 언급(종합 2보)
- 李 대통령 "한일 공통과제 대응 협의체 출범" 이시바 "北 완전한 비핵화 위해 한미일 긴밀 협력"(종합)
- 與 '한일 정상회담'에 "셔틀외교 복원 환영…과거 직시하되 미래로 나아가야"
- 한경협, 한일미래기금 5억원 추가 수혈…벌써 15억원
- 이시바 日총리 "北완전한 비핵화 위해 한미일 긴밀히 공조 대응키로"
- 이시바 日총리 "한일 관계 발전, 지역 전체에 이익…한미일 협력도 중요"
- [전문]한·일 정상회담 결과 공동언론발표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