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소멸' 대응…창녕군·교육지원청, 돌봄센터 구축·운영
업무협약 체결…늘봄5호 돌봄센터 구축
![[창녕=뉴시스] 창녕교육지원청은 창녕군과 지역소멸대응 돌봄센터 구축·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창녕교육지원청 제공) 2025.09.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9/03/NISI20250903_0001934047_web.jpg?rnd=20250903152207)
[창녕=뉴시스] 창녕교육지원청은 창녕군과 지역소멸대응 돌봄센터 구축·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창녕교육지원청 제공) 2025.09.0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창녕=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창녕교육지원청은 창녕군과 지역소멸대응 돌봄센터 구축·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지역소멸대응 돌봄센터 '(가칭) 창녕영산늘봄5호'는 인구감소에 대응해 창녕 지역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질 높은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안전한 성장환경 조성에 공동으로 나선다.
군은 운영비 3억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며 행·재정적으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창녕교육지원청은 돌봄센터 운영을 총괄한다. 군은 돌봄교실 운영에 필요한 제반 지원을 담당한다.
두 기관은 돌봄센터를 통해 안전한 돌봄환경 조성, 질 높은 프로그램 운영, 지역사회 연계 서비스 확대 등을 중심으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학부모의 육아 부담을 덜어줄 예정이다.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각 기관별 관련 부서 실무자들로 구성된 실무협의체가 운영된다. 이들은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도모하기로 했다.
이경희 교육장은 "지역의 모든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창녕군과 손을 맞잡고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돌봄센터가 창녕 지역 교육발전과 지역소멸 위기 극복에 기여할 수 있는 소중한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