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스타벅스 애기봉 머그잔' 출시 4주 만에 완판
전시관 카페라운지 리모델링 완료 후 판매량 상반기 대비 6배 증가
![[김포=뉴시스] 정일형 기자 = 애기봉 스타벅스에서 굿즈를 보는 시민들. (사진=김포시 제공)](https://img1.newsis.com/2025/09/12/NISI20250912_0001941864_web.jpg?rnd=20250912100100)
[김포=뉴시스] 정일형 기자 = 애기봉 스타벅스에서 굿즈를 보는 시민들. (사진=김포시 제공)
[김포=뉴시스] 정일형 기자 = 경기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스타벅스와 협력해 제작한 ‘애기봉 머그잔’이 지난달 13일 출시한 이후 4주 만에 전량 완판됐다고 12일 밝혔다.
'애기봉 머그잔'은 애기봉전망대를 비롯해 김포의 주요 관광지를 담은 머그잔으로 애기봉에서만 한정 판매하는 특화 기념품으로 기획됐다.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은 지난해 말 세계적 커피전문점인 스타벅스 유치로 다양한 세대와 외신이 주목하는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외국인 방문객 급증이 눈에 띈다. 2024년도 약 8%에서 2025년도 약 13%로 증가하다가 올해 4월에는 최고 18.6% 늘어나는 등 뚜렷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스타벅스 애기봉 머그잔’은 기초지방자치단체와 글로벌 브랜드의 협업으로 선보인 최초의 관광지 특화 기념품이라는 점에서 주목받아 온 애기봉 머그잔이 이번 완판으로 그 인기를 증명해 더욱 큰 의미를 갖는다.
시는 최근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전시관 내 카페라운지 리모델링을 통해 기념품 판매 공간을 확장한 것은 물론 디스플레이 등도 대폭 개선, 판매 환경을 전면 정비한 바 있다. 리모델링 완료 후 8월 한 달간 상반기 대비 매출이 6배 이상 증가하는 등 뚜렷한 매출 성장세도 눈길을 끈다.
이에 따라 김포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다채로운 기념품을 제작하고 자체 개발은 물론 마케팅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스타벅스 애기봉 머그잔 완판과 애기봉평화생태공원 기념품 판매 매출의 기록적인 증가는 김포 관광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음을 방증하는 결과"라며 “기념품은 김포를 기억하고 다시 찾아오게 만드는 홍보대사의 역할을 하는 만큼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공간과 창의적인 기념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품절된 스타벅스-김포시 머그잔은 재제작에 들어가 오는 11월 말 재출고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