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기연 수출입은행장, 충청 K-뷰티·바이오 기업 방문
![[서울=뉴시스] 황기연 한국수출입은행장(오른쪽)이 15일 충북 음성에 위치한 기업을 방문해 대화하고 있다.(사진=수출입은행)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1/15/NISI20260115_0002041626_web.jpg?rnd=20260115151515)
[서울=뉴시스] 황기연 한국수출입은행장(오른쪽)이 15일 충북 음성에 위치한 기업을 방문해 대화하고 있다.(사진=수출입은행)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최홍 기자 = 한국수출입은행은 황기연 은행장이 충북 음성군 소재 화장품 ODM(제조자개발생산) 전문기업과 오송에 위치한 의약품 제조 강소기업을 방문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현장 방문은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각광받고 있는 K-뷰티·바이오 중소중견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뒷받침하고, 지역경제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황 행장은 "K-컬처 산업과 뛰어난 기술력을 갖춘 K-바이오 중소중견기업은 우리 경제의 중요한 성장 동력"이라며 "수은은 연구개발(R&D)부터 시설투자, 수출, 해외사업까지 성장 단계별 자금 수요에 맞춰 금융지원을 강화해 이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비수도권 소재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수도권 집중을 완화하겠다"며 "지역 균형 발전을 촉진하는 정책금융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