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물컵 아닙니다"…스타벅스 '물컵 안내문' 시끌
![[뉴시스] 한 스타벅스 매장에서 고객용 물컵에 '강아지 물컵이 아닙니다'라는 안내문을 게시한 사진이 온라인상에서 확산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보배드림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1/25/NISI20260125_0002047949_web.jpg?rnd=20260125104907)
[뉴시스] 한 스타벅스 매장에서 고객용 물컵에 '강아지 물컵이 아닙니다'라는 안내문을 게시한 사진이 온라인상에서 확산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보배드림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건민 인턴 기자 = 한 스타벅스 매장에서 고객용 물컵에 '강아지 물컵이 아닙니다'라는 안내문을 게시한 사진이 온라인상에서 확산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어느 스타벅스의 경고문'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강아지 아니고 내 아이다' 이런 식으로 말하는 사람 있지 않느냐"며 한 장의 사진을 첨부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테이블 위 물컵이 담긴 플라스틱 용기에 "사용 전. 강아지 물컵이 아닙니다"라는 안내 문구가 붙어 있었다.
일부 고객이 매장에 비치된 고객용 물컵을 반려견에게 사용한 것으로 추정된다.
사진을 본 한 누리꾼은 "일부 스타벅스 매장은 반려동물 입장이 가능하다. 반려동물 전용 메뉴와 간식도 판매한다"고 설명했다.
앞서 대한상공회의소와 산업통상자원부는 작년 5월 '산업융합 규제샌드박스 심의위원회'를 열고 '반려동물 사료 즉석조리·판매 서비스' 등 66건의 실증 특례를 승인했다.
㈜에스씨케이컴퍼니(스타벅스코리아)가 신청한 이 서비스는 반려동물 동반 출입이 가능한 음식점이나 카페에서 반려동물용 음료(사료)를 즉석에서 제조해 판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골자다.
이번 샌드박스 지정으로 ㈜에스씨케이컴퍼니는 경기도 남양주시와 구리시에 위치한 스타벅스 매장 2곳에서 실증 사업을 진행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