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철 "KTX 경기남부역 신설 건의서, 국힘 정책위 전달"
![[평택=뉴시스] 평택시 'KTX 경기남부역사 추진위원회'와 원유철 상임고문이 국민의힘 정책위에 건의서를 전달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KTX 경기남부역사 추진위원회 제공) 2026.02.20.photo@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6/02/20/NISI20260220_0002066800_web.jpg?rnd=20260220150831)
[평택=뉴시스] 평택시 'KTX 경기남부역사 추진위원회'와 원유철 상임고문이 국민의힘 정책위에 건의서를 전달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KTX 경기남부역사 추진위원회 제공) [email protected]
[평택=뉴시스] 정숭환 기자 = 원유철 국민의힘 경기도당 상임고문(전 미래한국당 대표)은 평택 고덕 지역 숙원사업인 'KTX 경기남부역’ 신설 추진 시민 건의서를 국민의힘 정책위원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원 상임고문은 20일 국회 본청 국민의힘 정책위 의장실에서 'KTX 경기남부역사 추진위원회' 집행부와 정점식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간 면담을 주선하는 한편 KTX 경기남부역 신설 건의서와 시민 8900명이 참여한 서명부를 전달했다.
면담에는 추진위 집행부 임원과 이학수 경기도의원, 이관우 평택시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 정일구 평택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신상용 추진위원장은 "KTX 경기남부역은 신도시 건설 당시 정부와 지자체가 약속했던 사안인 만큼 주민들과의 약속 이행을 위해 역 신설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정점식 정책위의장은 "KTX 경기남부역 신설 필요성에 공감하며 건의가 실질적인 결실을 볼 수 있도록 정책 차원에서 적극 검토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유철 상임고문은 "평택은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와 한미동맹의 상징적 시설이 위치한 대한민국 경제·안보의 핵심 도시인만큼 도시 기능을 뒷받침할 교통 인프라 확충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