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대 사업단, 산학공동 기술개발과제 '착수회·협약식'
![[대전=뉴시스] 우송대 지역성장 인재양성체계사업단 '산학공동 기술개발과제 착수회 및 협약식' 기념촬영. (사진=우송대 제공) 2026.06.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6/24/NISI20260624_0002168604_web.jpg?rnd=20260624095921)
[대전=뉴시스] 우송대 지역성장 인재양성체계사업단 '산학공동 기술개발과제 착수회 및 협약식' 기념촬영. (사진=우송대 제공) 2026.06.2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우송대학교 지역성장 인재양성체계사업단은 전날 교내에서 '2026년 산학공동 기술개발과제 착수회 및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과제는 지역기업 기술 수요와 대학 연구역량을 연계, 신기술 개발 및 사업화를 촉진하고 지역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인공지능(AI), 바이오헬스, 첨단모빌리티 등 미래 성장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대학과 기업이 공동 연구, 지역혁신 생태계 조성과 산학협력 기반을 확대한다.
과제 공모로 에이젠틱 인공지능(Agentic AI) 분야 5개, 디지털 바이오헬스(Digital BioHealth) 분야 2개, 어드밴스드 모빌리티(Advanced Mobility) 분야 1개 과제를 선정했다.
이날 착수회에서는 사업 추진 방향과 과제 수행 절차를 공유하고 참여 연구책임자들이 과제별 연구 목표와 추진 전략을 발표했다. 이어진 협약식에서는 참여기업과 대학간 협력체계를 공식화하고 성공적인 과제 수행과 우수 성과 창출을 위한 상호 협력 의지를 확인했다.
과제는 이달부터 내년 1월까지 수행되고 사업단은 중간점검과 성과평가를 통해 연구개발 성과 사업화와 지식재산권 확보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정병현 사업단장은 "기업 기술 경쟁력 향상은 물론 지역 주력산업 혁신성장과 지속가능한 산학협력 생태계 구축에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