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직접 그리는 '경기편하G버스'…노선 제안게시판 신설
"출퇴근 30분 시대"
![[수원=뉴시스] '당선인에게 바란다' 게시판. (사진=경기준비위 제공) 2026.06.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6/19/NISI20260619_0002165276_web.jpg?rnd=20260619141639)
[수원=뉴시스] '당선인에게 바란다' 게시판. (사진=경기준비위 제공) 2026.06.1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게시판에는 효과적인 노선 검토를 위해 ▲(기점 및 종점) 본인이 희망하는 승하차 장소(역 또는 정류장) ▲(제안이유) 노선 신설이 필요한 사유 ▲(운행유형 및 시간) 출퇴근 유형, 구체적인 운행 희망 시간 등을 기재하면 된다.
경기편하G버스는 출퇴근 시간대에 운행하는 경기도형 프리미엄 광역 급행 버스다. 도민들의 쾌적하고 빠른 출퇴근을 지원하는 민선9기 핵심 교통 정책이 될 전망이다.
앞서 추 당선인은 지난 22일 열린 교통현안 회의에서 "경기편하G버스에 대해 도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수요자 중심으로 노선을 설계할 수 있도록 제안게시판을 즉각 신설하라"고 지시했다.
박상혁 30분 출근 대전환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경기편하G버스 제안게시판 신설은 도민의 삶과 직결된 교통 문제를 도민과 함께 풀어나가겠다는 당선인의 확고한 철학이 반영된 조치"라며 "접수된 소중한 제안들을 꼼꼼히 분석해 도민들께서 '출퇴근 30분 시대'를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노선을 신속히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