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KTX 김천(구미)역·김천버스 '교통편의 증진' 맞손
"철도·버스 연계 교통 최적화"
![[김천=뉴시스] 버스·철도 연계교통 협약식. (사진=김천시 제공) 2026.06.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6/24/NISI20260624_0002169285_web.jpg?rnd=20260624164534)
[김천=뉴시스] 버스·철도 연계교통 협약식. (사진=김천시 제공) 2026.06.2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들 기관은 협약에 따라 철도와 버스 등 대중교통 수단 간 유기적인 연계 체계 강화에 힘을 쏟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배낙호 김천시장, 이원석 한국철도 김천(구미)관리역장, 임준호 김천버스㈜ 사장이 참석해 지역 교통 발전을 위한 협력 등에 뜻을 모았다.
협약서에는 철도·버스 연계교통 최적화,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MaaS 구축 협력 등의 내용을 담았다.
배낙호 김천시장은 "철도와 버스가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교통 체계를 구축해 시민 중심의 스마트 교통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