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두산 오재원, 비공인 배트 사용에 "내 불찰, 알아보겠다"

등록 2021.05.11 22:40:5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박주성 기자 = 11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1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히어로즈와 두산베어스의 경기, 5회말 두산 오재원이 안타를 치고 나간 후 배병두 주심이 최수원 2루심과 오재원의 배트를 유심히 보고 있다. 2021.05.11. park7691@newsis.com

[서울=뉴시스]박주성 기자 = 11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1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히어로즈와 두산베어스의 경기, 5회말 두산 오재원이 안타를 치고 나간 후 배병두 주심이 최수원 2루심과 오재원의 배트를 유심히 보고 있다. 2021.05.11.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경기 중 비공인 배트를 사용한 것이 드러난 두산 베어스 오재원이 자신의 불찰을 시인하면서 추후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오재원은 11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전에서 4타수 3안타 2타점으로 팀의 3-2 승리를 이끌었다.

시즌 개인 첫 멀티 히트와 2타점 적시타보다 주목을 끈 것은 오재원의 배트였다.

키움 홍원기 감독은 5회말 오재원이 안타를 치고 나가자 심판진에 배트를 확인해달라고 요청했다.

오재원이 쓴 배트는 미국 롤링스사 제품이다. 올해 한국야구위원회(KBO)가 공인한 배트가 아니다. 2020년까지 공인 명단에 있었지만 올해는 사용하는 선수가 없어 롤링스사가 공인을 신청하지 않았다. 

결과적으로 오재원은 비공인 배트로 경기를 치른 셈이다.

경기 후 오재원은 "(심판진으로부터) 올해는 공인이 안 됐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계속 써왔던 방망이라 신경을 못 썼다. 내 불찰이다. 등록에 문제가 있었던 것 같은데 다시 한 번 알아보겠다"고 전했다.

오재원은 2018년부터 롤링스사 배트를 사용 중이다. 그동안 아무 문제가 없었기에 공인 배트가 아니라는 점을 전혀 인지하지 못했다. 두산 동료 중 롤링스사 배트를 쓰는 이가 없기에 더욱 알기 어려웠다.

[서울=뉴시스]박주성 기자 = 11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1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히어로즈와 두산베어스의 경기, 6회말 투아웃 주자 2, 3루에서 두산 오재원이 2타점 적시타를 치고 있다. 2021.05.11. park7691@newsis.com

[서울=뉴시스]박주성 기자 = 11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1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히어로즈와 두산베어스의 경기, 6회말 투아웃 주자 2, 3루에서 두산 오재원이 2타점 적시타를 치고 있다. 2021.05.11. [email protected]

오재원은 "롤링스사 배트는 한 자루 밖에 남지 않았다. 다 부러지고 남은 것을 갖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올해 오재원은 롤링스사와 일본의 제트사 제품을 병행해 사용한 것으로 전해졌다.

KBO 배트공인 규정 제5조4항에 따르면 비공인 배트를 경기 중 사용한 선수는 제재금 또는 출장정지 징계를 받을 수 있다.

일단 두산은 해당 내용을 KBO에 보고했다.

시즌 중 공인 신청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남아있는 배트가 없는 만큼 수입 기간 등을 고려하면 오재원이 이 과정은 밟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어쨌든 앞으로 자신이 원하는 배트를 사용하기 어렵게 된 오재원은 "최대한 비슷한 것을 찾아보겠다"고 밝혔다.

심판진의 지적을 받은 오재원은 1-1로 맞선 6회 양석환의 방망이를 빌려 2타점 적시타를 터뜨렸다.

안우진에게 3안타를 뽑아낸 오재원은 "구위가 워낙 좋았고, 내가 워낙 못 쳐서 앞에다 두고 방망이를 돌리자는 생각이었다"고 회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