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교육소식] 광주 효동초 6학년 자전거 수학여행 등

등록 2021.10.25 13:52:2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광주=뉴시스] 광주효동초 자전거 수학여행. (사진 제공 = 광주시교육청)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광주효동초 자전거 수학여행. (사진 제공 = 광주시교육청)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광주효동초가 6학년 학생들과 함께하는 자전거 수학여행을 떠났다.

25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광주효동초는 지구사랑의 작은 실천으로 섬진강 일원 자전거 생태탐방을 계획한 뒤 올해 학기 초부터 교내에서 자전거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그리고 최근 6학년 두 개반을 대상으로 학급별 1일형 자전거 수학여행을 떠났다.

자전거 여행은 전북 순창 향가유원지를 출발, 남원 금곡교를 거쳐 곡성군 청소년 야영장까지 40㎞의 자전거 전용도로에서 이뤄졌다.

방역수칙을 준수, 비숙박형으로 진행한 이번 수학여행은 이달부터 적용된 새로운 현장체험학습 운영 기준에 맞춰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하고 사전답사 뒤 학교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추진됐다.

◇ 광주창의융합교육원, 2021 광주과학문화축전

광주창의융합교육원이 오는 11월6일까지 2021 광주과학문화축전을 개최한다.

25일 광주창의융합교육원에 따르면 '모두와 소통하는 과학, 세상을 바꾸다'를 주제로 한 이번 축전은 광주시교육청과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창의융합교육원이 주관하는 행사다.

코로나19로 대규모 축전이 불가해 사회적 거리두기와 밀집도 최소화를 위해 각급학교, 창의융합교육원, 유안근린공원 등지에서 각각 진행한다. 온라인 플랫폼도 활용키로 했다.

2021 광주과학문화축전은 ▲과학탐구체험프로그램 ▲더불어 탐구마당 ▲길거리 과학콘서트 ▲학교로 찾아가는 과학특강 ▲STEAM 관리자 연수 ▲발명메이커 체험프로그램 등 학생과 학부모, 교원, 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 광주시교육청, 휴(休) 퀴즈 온 더 스쿨 운영

광주시교육청은 오는 12월14일까지 지역 내 초등학교 10개교 41학급과 중학교 5개교 26학급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학급별 집단 상담 프로그램 '휴(休) 퀴즈 온 더 스쿨'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휴(休) 퀴즈 온 더 스쿨'은 미디어 과다사용으로 발생하는 학생들의 심리·정서적인 문제를 인식하고, 건강한 자기조절 능력을 갖도록 광주시교육청과 광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협업해 기획했다.

총 3교시로 진행하며, 상담심리 관련 전문 강사가 해당 학교로 찾아가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미디어 세상 바로 알기 ▲미디어 세상 속으로 ▲미디어 세상 밖으로 등 3개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교육·체험 통합형으로 진행한다.

◇ 광주시교육청, 5차 한글도서 환송식

광주시교육청은 사단법인 우리민족과 함께 최근 한글도서지원센터(옛 지원중)에서 중앙아시아 한글도서 지원을 위한 제5차 한글도서 환송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한민족 책 나눔 운동'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환송식은 한글도서 3000권을 중앙아시아 키르기스스탄 비슈케크 소재 10개교에 전달하기 위한 행사다.

환송식에는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사단법인 우리민족 김영록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한민족 책 나눔 운동'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한민족의 정체성과 우리말을 지키기 위해 애쓰는 조선족과 고려인에게 한글도서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3년부터 시작됐다.

한글도서 3000권은 키르키즈스탄 고려인 학생들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민족 동질성 회복·공동체 의식 함양·K-문화 확산 등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광주시교육청은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