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수원시의회 국힘 "배지환 시정질의, 전체의견 아니다"

등록 2023.05.30 15:47:2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국민의힘 의원 모두 군공항 이전 및 경기남부국제공항 유치 적극 추진할 것"

[수원=뉴시스] 박종대 기자 = 경기 수원시의회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이 30일 시의회 세미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2023.05.30. pjd@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박종대 기자 = 경기 수원시의회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이 30일 시의회 세미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2023.05.3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박종대 기자 = 경기 수원시의회 국민의힘 의원들은 30일 자당 소속 의원의 경기국제공항 유치단체에 대한 발언 논란과 관련, "전체 의원들의 의견이 아니다"며 진화에 나섰다.

시의회 국민의힘 의원들은 이날 오후 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수원시의원의 수원시장과의 시정질의를 수원시의회 국민의힘 의원들의 의견인 것처럼 하는 것은 사실이 아님을 분명하게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 주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황대호 의원은 기자회견을 통해 수원시의회 국민의힘, 수원시의회 국민의힘 의원, 수원시 국민의힘 용어를 혼용해 군공항 이전 및 경기남부국제공항을 반대하는 것처럼 주장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여야를 막론하고 수원시의원 어느 의원도 반대하는 분은 한 분도 없다는 것을 확실히 말씀드린다"며 "황 의원은 어떻게 한 정당이 예산을 좌지우지하는 걸로 판단해 그렇게 얘기하는지 모르겠다"고 했다.

특히 "본 사업과 관련해 상임위원회인 문화체육교육위원회의 심도 있는 심의가 이뤄진 후 의결됐으며 예산결산심의위원회 심의 후 본회의에서 결정된 사안"이라며 "수원시의회 국민의힘이 예산을 삭감했다는 것은 맞지 않는다"고 했다.

또 "시의원 한 분 한 분이 독립된 의회로 보아 책임 또한 의원 한 분 한 분의 몫이라고 생각해 시의원의 의정활동을 교섭단체가 간섭하거나 지적하는 일은 없다"고 했다.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황대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이 25일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국제공항유치시민협의회에 대해 '고인물'이라고 발언한 수원시의회 국민의힘 소속 배지환 의원의 입장 표명을 촉구하고 있다. 2023.05.25. iambh@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황대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이 25일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국제공항유치시민협의회에 대해 '고인물'이라고 발언한 수원시의회 국민의힘 소속 배지환 의원의 입장 표명을 촉구하고 있다. 2023.05.2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어 "황 의원이 교섭단체인 수원시의회 국민의힘을 논하는 것은 몹시 유감스럽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직함을 이용한 개인의 돌출발언에 대해 황 의원은 합당한 책임을 져야 한다"며 "수원시의회 국민의힘 의원 모두는 수원 군공항 이전 및 경기남부국제공항 유치를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황 의원은 지난 25일 기자회견을 열고 "수원 군공항 이전과 경기국제공항 유치를 위해 발 벗고 나서는 시민단체를 격려하지는 못할 망정 막말과 명예훼손으로 수원특례시민은 회복할 수 없는 상처를 입었다"고 수원시의회 국민의힘 배지환 의원에게 입장 표명을 촉구한 바 있다.
 
이는 배 의원이 지난달 27일 열린 수원시의회 제375회 임시회에서 경기국제공항유치시민협의회와 관련해 "고인 물은 썩기 마련이기 때문에 그런 부분은 미리 단속을 하셨어야 될 것 같다"는 발언으로 촉발됐다.    

이 발언에 대한 항의로 시민단체에서는 삭발식을 강행했으며, 경찰에 배 의원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