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경남과기대 박재현 교수, 시·그림·도자전 등

【진주=뉴시스】정경규 기자 =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산림자원학과 박재현 교수.
【진주=뉴시스】정경규 기자 = ◇경남과기대 박재현 교수, 시·그림·도자전
경남과학기술대학교는 산림자원학교 박재현 교수가 오는 27일부터 4월30일까지 진주혁신도시내 문희정 갤러리와 커피숍에서 '시에서 연인을 만나다'는 주제로 시·그림·도자전을 연다고 25일 밝혔다.
박 교수는 '얼굴', '행복을 찾아서', '꽃, 새, 사람과 놀다', '히말라야 나마스떼' 등 네 번의 유화 개인전과 각종 국내외 아트페어에 참가했다.
저서로는 '숲과 미술', '숲과 문학', 시집으로는 '껍질', '내 마음을 열어준 시', '나는 사랑하는 사람의 그 무엇이 되고 싶다', '순수', '히말라야', 등 다수가 있다.
◇LH 토지주택박물관대학, 상반기 수강생 모집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019년도 상반기 토지주택박물관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개설되는 강좌는 역사문화과정(150명)·달빛문화과정(130명)· 해외답사(60명)로, 오는 26일 오전9시부터 27일 오후 5시까지 토지주택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인원이 모집정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전산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선발하며 28일 추첨을 실시한 후 대상자에게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학기에는 4월16일부터 6월18일까지 두 달 동안 매주 화요일 강좌가 열리며, 수강료는 각 과정 당 4만원이다.
강좌별 세부내용을 살펴보면, 역사문화과정에서는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을 주제로 일본의 고대문화부터 현대건축까지 다양한 주제로 강좌가 진행돼 수강생들이 일본의 역사·문화에 대해 더욱 깊이 이해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달빛문화과정은 업무로 바쁜 직장인들도 퇴근 후에 참여할 수 있는 야간 인문학 강좌로 이번 학기에는 ‘세상을 보는 창,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