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추진동력 찾아나선 전북도... 국제공항 조기착공 등 정책 점검 모색

등록 2021.09.27 13:21:3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송하진 지사 주재 27일 도정 현안보고 간부회의 개최

도정 성과 창출·정책 성공 위한 책임있는 자세 강조

실·국별 당면 과제 놓고 해결 방안 심도있게 논의

[전주=뉴시스] 27일 전북도청 종합상황실에서 송하진 도지사를 비롯한 실국장들이 간부회의를 갖고 전북의 주요 정책과제 점검 및 대응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2021.09.27 (사진= 전라북도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 27일 전북도청 종합상황실에서 송하진 도지사를 비롯한 실국장들이 간부회의를 갖고 전북의 주요 정책과제 점검 및 대응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2021.09.27 (사진= 전라북도청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전북의 산업지도를 새롭게 그려나가려는 목표를 세운 전북도가 새만금 조기착공 등 각종 현안에 대한 점검과 재정립에 행정력을 집중키로 했다.

전북도는 27일 종합상황실에서 송하진 지사 주재로 모든 실·국장이 참석한 도정 현안보고 간부회의를 개최했다.

도정 현안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추진동력을 만들기 위해 실·국별로 당면한 주요 현안을 보고하고 2021년 한 해 동안의 도정 전반의 성과를 이끌어내기 위한 회의였다.

먼저 건설교통국에서는 새만금 국제공항 조기 착공과 공사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설계와 시공을 병행하는 턴키방식 등을 통해 사업기간을 줄일 수 있는 방식으로 추진되도록 관계부처에 적극적으로 건의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일자리경제본부는 내연차 중심의 산업구조를 미래상용 모빌리티 산업구조로 전환하기 위한 산단 대개조 후속 조치를 위해 국비 확보는 물론 공모사업에 적기 대응하고 사업 수행을 위한 전담 조직을 구성·운영해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새만금해양수산국에서는 김제 용지 특별관리지역 조속한 지정을 위해 환경부 설득을 강화하고 새만금 신항만 건설에 필요한 연도별 정부예산 확보에 힘써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다짐이다.

이밖에 환경녹지국은 지난 8월 환경부 등과 협약을 맺은 만경강 살리기 후속대책으로 만경강 농업용 저수지 의존 생활·공업용수를 용담댐으로 취수원 전환하고 만경강 수질 및 생태계 회복을 위한 환경용수 공급 등 후속대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송하진 지사는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출범, 군산형 일자리 지정, 쿠팡 물류센터 유치, 드론실증도시 선정, 중소형선박 기자재 품질고도화센터 준공 등 산업 체질 개선에 대한 성과가 많이 나타났다”라며 “지금까지 해온 성과를 바탕으로 도정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도정 현안에 대해 대처할 수 있는 능동적이고 능력있는 조직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지방재정이 부족한 현실에서 정부예산은 우리도 발전을 위한 중요한 재원이므로 국회의 예산심의 단계에서 증액을 위해 정치권과 시·군이 함께 대응해 올 한해 성과가 내년에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