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재원 "경기도 국감, 이재명 선전용 대남방송"

등록 2021.10.19 09:07:02수정 2021.10.19 11:31:1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李, 진실 말할 의사 없고 질문자도 주장만"

"수소 아냐는 부울경 토론회 장학퀴즈인가"

"황교안, 조금씩 괴롭히는 스컹크와 같아"

[서울=뉴시스] 박미영 기자 = 국민의힘 공정선거추진단장인 김재원 최고위원은 이재명 경기지사가 출석한 경기도 국정감사에 대해 "대남방송, 대북방송(을 듣는듯 했다)"이라고 평했다.

그는 19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국민들은 이 후보가 국감장에 나왔으니 이 기회에 제대로 파헤치길 바랐을텐데 답변하는 분은 절대로 진실을 답변할 의사가 없이 선전하러 나갔고, 그러나다 보니 질문하는 분들도 주장만 하다가 끝났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전날 이뤄진 당 대선 후보간 부산울산경남지역 합동토론회에 대해선 "수소경제를 주장하는 분이 수소가 뭔지 모른다고 질문하는 분도 그렇고, 답변하는 분도 그렇고 장학퀴즈에요"라고 혹평했다.

김 최고위원은 윤석열 후보가 홍준표 후보의 어깨를 치는 영상과 관련해선 "혼잣말로 잘 안들리게 (그만하라)고 한건지 다른 말을 한건지 제가 봐선 그런 대화가 실제로 오간건 아닌것 같다"라며 "정겹게 웃으며 툭쳤기 때문에 수고하셨습니다 정도로 받아들일수 있었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진짜 그랬다면 홍 후보가 진짜 버르장머리를 고치겠다고 하셨을텐데 지금까지도 조용하다"라며 "어쨌든 재미있는 광경이긴한데, 만약에 (홍 후보가 그만하라는) 그 이야기를 들었다면 진짜 버르장머리를"이라고 말을 흘렸다.

대선 경선 부정선거 의혹을 제기하며 법원에 경선중단 가처분 신청을 낸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 대표에 대해선 "해도 너무한단 생각이 든다"라고 했다.

이어 이준석 대표가 황 전 대표에 대해 '악성종양'이라고 한데 대해선 "황 전 대표가 주장하는 데 대해 크게 동조하는 분드 많지 않기 때문에 악성종양까지 힘이 있는건 아니고 아주 조금씩 괴롭히는 스컹크 정도가 아닌가"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좀 그만했으면 하는 생각이다. 이 대표가 징계를 하겠다고 하는데, 좀 걱정스럽다"라며 "심지어 저는 황 전 대표가 공천을 멋대로 해 총선에 출마도 못했는데 저보고 부정선거에 가담했다는 식으로 말하는 걸 보고 아연실색하지 않을 수 없다"라고 덧붙였다.
[수원=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18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10.18. photo@newsis.com

[수원=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18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10.18. [email protected]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