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커피24 고객수 550개사…액티부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중기소식]

등록 2022.11.18 15:51:1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커피24' 고객사 수 전년 대비 860% 증가. (이미지=커피24 제공) 2022.11.1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커피24' 고객사 수 전년 대비 860% 증가. (이미지=커피24 제공) 2022.11.1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배민욱 기자 = 18일 중소기업계 소식.

▲오피스 커피 구독 서비스 '커피24'의 고객사 수가 전년 동기간 대비 860% 증가한 550개를 돌파했다. 커피24는 오피스 내 커피 머신과 원두를 공급하는 구독형 오피스 커피 서비스다. 지난해 8월 베타 서비스로 시작해 지난해 11월 정식 출시됐다. 출시 이후 월 평균 70%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농촌 여행 스타트업 '액티부키'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한다. 이 펀딩은 개인 투자자들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스타트업 같은 비상장 기업 주식이나 채권 등의 증권에 투자하는 것이다. 투자자들은 이번 펀딩을 통해 액티부키의 우선주식(전환상환우선주)에 투자할 수 있다. 액티부키는 체험 활동, 숙박 등 농촌 여행에 특화한 여행 플랫폼 '놀고팜'을 운영하고 있다.

▲비상교육은 메타인지 기반의 스마트 학습 시스템 '온리원' TV 광고를 공개한다. 본편은 공부확신을 주제로 메타인지 기반의 스마트 학습 시스템 온리원이 학습자에 맞춘 최적의 코스 설계로 아이 공부에 확신을 준다는 내용을 구조신호(SOS)를 뜻하는 모스 부호 박자를 활용해 중독성 있게 그려냈다. 배우 박은빈은 누구든 메타인지만 켠다면 '공부 포텐'이 터질 수 있다고 설명하고 온리원이 공부머리가 트이는 메타인지 스위치라는 점을 내레이션을 통해 강조한다.

▲아트투게더는 NH투자증권과 서비스 제휴를 맺고 자사 회원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미술품 조각투자 현황을 NH투자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NH투자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주식과 펀드의 투자 성과를 분석해 월별 리포트를 제공한다. 이번 아트투게더 조각투자 자산 조회가 가능해지면서 더욱 다양한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

▲더라이징스타헤딩은 이직 플랫폼 '헤딩(HEDING)'을 21일 리뉴얼(새단장) 출시한다. 새로운 구직 트렌드인 이직에 초점을 맞추고 플랫폼 이용자의 편의에 맞춘 디자인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 제공되던 공고 공유, 이직 보상금 기능이 유지되는 것은 물론, 헤딩 이력서, 동료 평판, 이직톡 등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가 제공된다.

▲아이허브는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블랙프라이데이 빅세일을 진행한다.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아이허브에서 카카오페이로 5만원 이상 결제시 15%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장바구니에서 할인 코드(KAKAOPAY)를 입력하면 카카오페이 아이디 기준 인당 1회 이용이 가능하다. 행사 기간 중 개별 쇼핑 합계 금액이 아닌 건별 결제 금액을 기준으로 한다. 할인은 대한민국으로 배송되는 주문에 한해 적용된다.

▲오케이몰은 가을·겨울 시즌 패션 의류와 잡화를 최대 80% 할인가에 판매한다. 오케이몰은 가격대별 맨투맨·후디 기획전, 스타일별 니트 기획전, 가을·겨울 슈즈 기획전, 패딩·아우터 기획전 등 다양한 테마의 겨울 신상품을 폭넓게 선보인다.

▲자율주행 로봇 배달 플랫폼 뉴빌리티의 자율주행 로봇 '뉴비'가 CES 2023 스마트시티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 CES 혁신상은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전문 심사위원단이 평가한다. 매년 전세계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혁신성을 선보인 제품이 선정된다. 뉴비는 자율주행 복잡도와 측위 오차율이 높은 도시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자율주행이 가능하도록 개발, 제작된 자율주행 로봇이다.

[서울=뉴시스] '액티부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사진=액티부키 제공) 2022.11.1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액티부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사진=액티부키 제공) 2022.11.18. [email protected]

▲헬스테크기업 헥토헬스케어(옛 바이오일레븐)는 어린이를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신제품 '드시모네 키즈 프리미엄 블루베리향'을 드시모네 공식몰 '또박케어'에 단독 출시한다. 드시모네 키즈 프리미엄은 보장균수 1000억 CFU((집락형성단위)의 고함량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헥토헬스케어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또박케어에서 한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드시모네 키즈 프리미엄 블루베리향 두 상자를 구매하면 15% 가격 혜택에 김석진랩 키즈 멀티비타민 구미 한 상자를 추가로 증정한다.

▲쿼터백은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의 구독 서비스 '클래스101+'에서 '자산배분, 경제위기에도 돈 불리는 압도적 전략' 강의를 17일 오후 공개했다. 자산배분 전략, 본인에게 맞는 투자 포트폴리오 만들기, 투자 대가들의 자산배분 법칙 등을 강의에 담았다. 강의는 주요 자산운용사와 증권사에서 오랜 기간 전문성을 쌓은 쿼터백자산운용 조홍래 대표이사와 심현수 CIO(최고투자책임자)가 맡았다.

▲블루죤은 제로스마트에어 공기청정기를 18일부터 24일까지 네이버 럭키투데이(핫딜) 단독 행사에서 4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 제품은 국내 CA인증(한국공기청정협회), CADR 인증(국제 미국 가전협회)을 받았다. 집진(헤파)필터, 탈취(활성탄)필터로 구성된 2단계 청정 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 기준인 0.3㎛(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먼지를 99.95% 제거한다. 또 실내 공기 속 초미세먼지(PM.25)까지 깔끔히 잡아낸다.

▲아이스크림에듀는 2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0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에 참가한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지난 1일 출시한 2세대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 2.0'(홈런 2.0)을 선보인다. 유아를 위한 스마트러닝 서비스 '리틀홈런'도 소개한다.

▲텐가는 그룹 내 신기술이 집약된 남성용 다회용 셀프 플레저 '플립 제로 일렉트로닉 바이브로테이션'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더블 모터로 강력한 진동을 경험할 수 있는 플립 제로 EV 시리즈와 360도 회전이 가능한 전용 회전 장치로 구성됐다. 전용 회전 장치에는 초 단위 속도를 체크하는 자이로 센서를 장착, 간단한 손 움직임만으로 자유롭게 회전 방향과 속도 조절이 가능하다.

▲유엔젤은 eSIM(eSIM·내장형 가입자식별모듈) 데이터 스토어 앱 '로밍도깨비 이심(eSIM)'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로밍도깨비 이심은 전 세계 150여 개국에서 언제 어디서나 QR코드 스캔 한 번으로 현지 네트워크에 접속해 스마트폰, 태블릿, PC에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초간편 글로벌 데이터 스토어 서비스다. 프로모션은 올해까지 로밍도깨비의 신규 가입자에 한해 진행된다. 로밍도깨비 이벤트 페이지 내 참여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100% 캐시가 적립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