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K-보안 해외 진출 협의체 발족…11조 일본 시장 '정조준'

등록 2023.08.23 13:57:43수정 2023.08.23 14:56:0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정보보호 일본 진출 협의체' 발족

시장 진입 시 발생하는 애로사항 최소화, 레퍼런스 공유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국내 정보보호 기업의 일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정보보호 일본 진출 협의체'를 발족했다. 사진은 정성환 KISIA 상근부회장(앞줄 왼쪽 첫번째), 조영철 정보보호 일본 진출 협의체 의장(앞줄 왼쪽 네번째), 이동범 KISIA 회장(앞줄 왼쪽 다섯번째) 등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KISI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국내 정보보호 기업의 일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정보보호 일본 진출 협의체'를 발족했다. 사진은 정성환 KISIA 상근부회장(앞줄 왼쪽 첫번째), 조영철 정보보호 일본 진출 협의체 의장(앞줄 왼쪽 네번째), 이동범 KISIA 회장(앞줄 왼쪽 다섯번째) 등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KISI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국내 정보보호 기업의 일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정보보호 일본 진출 협의체'를 발족했다고 22일 밝혔다.

KISIA 관계자는 "한일 정상회담 이후 양국 수출 교류 정상화 기조에 따라, 우리 정보보호 기업의 일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자 이번 협의체를 발족했다"며 "총판사 등 바이어 직접 발굴과 시장 진입 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최소화하고, 바이어 네트워크 및 레퍼런스 공유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일본 네트워크 보안협회(JNSA)에 따르면, 일본 보안 시장규모는 2021년 기준 1조3321억엔(약 11조원)을 기록했고, 올해는 1조4983억엔의 매출 실적이 예상 되는 대형 시장이다. 우리 정보보호 기업들은 일본 총판과 파트너사 발굴·현지 바이어 매칭을 통한 시장 진출을 희망하고 있다.

이날 발족한 정보보호 일본 진출 협의체는 KISIA와 일본 진출 경험을 보유했거나 진출을 추진 중인 국내 정보보호 기업 16개사 내외로 구성했다. 협의체 의장으로는 애플리케이션 전송 컨트롤러(ADC)와 보안스위치로 일본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파이오링크 조영철 대표가 선출됐다.

앞으로 협의체는 ▲일본 정보보호 유관기관 협업 ▲진출기업간 레퍼런스 공유 ▲일본 현지 수출지원 행사 개최 ▲연례 성과 공유회 운영 등을 통해 다방면적 상호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조영철 협의체 의장은 "국내 정보보호 기업의 일본 시장 진출 시 현지 총판과의 네트워크 구축과 시장정보 파악에 어려움은 늘 존재했다"며 "정보보호 일본 진출 협의체가 정보공유와 기업간 동반 시장 공략을 통해 우리 기업의 일본 파트너 네트워크 구축과 성공적인 수출성과 달성을 위한 교두보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