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강원도 다양한 여름축제 잇따라… 피서객 유혹

등록 2016.07.25 08:42:21수정 2016.12.28 17:24:4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강릉=뉴시스】김경목 기자 = 23일 오후 피서객들이 강원 강릉시 경포해수욕장에서 피서를 즐기고 있다.  이날 서쪽 지역은 한낮 기온이 30도를 넘어가는 찜통더위가 기승을 부린 반면 강릉을 비롯한 동쪽 지역은 23~25도 사이에 기온이 분포하는 서늘한 날씨를 보여 대조를 이뤘다. 2016.07.23.  photo31@newsis.com

【춘천=뉴시스】한윤식 기자 =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강원도내 지자체들이 피서객들의 이목을 끌 다양한 축제를 마련하고 손님맞이에 분주하다.

 먼저 지난  8일 강릉 경포와 동해 망상 등 강원 동해안 92개 해수욕장들이 일제히 개장한 가운데 최근 폭염이 이어지자 더위를 피하려 달려온 피서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이들 해수욕장들은 다음달 23일까지 국제청소년예술축전, 경포여름바다예술제, 주문진해변축제, 정동진 독립영화제, 안인 노란참가자미축제, 풍호마을 연꽃축제, 강릉바다축제 등을 마련해 피서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각 지자체별로 다양한 축제를 마련하고 손님맞이 나섰다. 먼저 화천군이 지난 23일 '화천에 가면 늘 즐거울 水(수리) 있다'란 슬로건으로 쪽배축제를 개막하고 본격적인 흥행 몰이에 나섰다.

 이날 붕어섬 일원에서 개막한 쪽배축제에는 첫날 5000여명이 넘는 관광객들이 방문한데 이어 휴일인 24일에도 수많은 피서객들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이어 2016 청춘양구 배꼽축제가 29일 양구읍 서천변 레포츠공원 일원에서 개막식을 갖고 사흘간의 일정에 들어간다.

//첨부용//배꼽축제

 축제기간에는 각종 전시행사와 먹거리 및 농·특산물 코너, 캠핑촌 운영, 벨리댄스 전국경연대회, 양구수박 품평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된다.

 올해부터는 국민체육센터앞 보조무대를 메인공연장으로 통합해 공연행사장을 단일화하는 등 한여름 날씨를 감안해 관람객들을 위한 편의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다.

 이밖에 명품 특산물인 수박을 테마로 해 품평회, 포토존, 시식회, 각종 이벤트 등 수박 관련 행사를 다양화하는 한편 지난 2014년 개최됐던 전국 팔도 딱지왕대회를 부활하기로 했다.

 같은 기간 홍천읍 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제20회 홍천찰옥수수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찰옥수수 판매와 전국요리경연대회, 향토음식점,체험·홍보 부스 등을 운영키로 했다.  

 특히 그동안 축제에 대해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준 방문객을 위해 2000명이 시식할 수 있는 옥수수 비빔밥을 만들어 제공하는 대규모 퍼포먼스를 마련한다.

【화천=뉴시스】한윤식 기자 = 강원 화천 토마토축제가 연일 성황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3일 외국인 관광객들이 황금반지를 찾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2014.08.03  ysh@newsis.com

 제14회 화천 토마토 축제가 8월 12일 사내면 시가지 일원에서 개막식을 갖고 나흘간의 일정에 들어간다.

 '토마토로 하나되는 세계속의 화천'을 주제로15일까지 나흘간 열리는 이번축제는 관광객들에게 건강과 기쁨을 선사하고 즐길거리, 볼거리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선보일 계획이다.

 축제 기간에는 '황금반지를 찾아라'란 빅 이벤트를 비롯해 사랑의 토마토 먹기와 토마토 축구, 토마토 털어내기 등이 다채롭게 마련된다.

 30일에는 정선 함백산 야생화 축제가 국내 최대의 야생화 군락지로 알려져 있는 해발 1330m인 만항재에서 개막식을 갖고 8월 7일까지 일정에 들어간다.

 이밖에 태백 해바라기 축제(22~8월16일), 평창 더위사냥축제(29~8월7일), 철원 화양강 다슬기축제(8월4~7일), 횡성 둔내 고랭지토마토축제(8월5~7일) 등 피서철을 맞아 도내에서 다양한 축제가 잇따라 열린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