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사상구, 낙동제방 벚꽃길서 삼락벚꽃축제 등
부산 사상구는 오는 4월2일 삼락생태공원 낙동제방 벚꽃길에서 '제9회 삼락벚꽃축제'가 열린다고 31일 밝혔다.
축제는 개화식을 시작으로 난타, 오카리나, 팝페라, 색소폰 등의 공연과 세계 각국의 전통의상과 우리 고유의 한복을 선보이는 전시마당이 마련된다.
또 캐리커처를 그려주고 벚꽃카드 등을 판매하는 아트마켓과 활짝 핀 벚꽃을 배경으로 사랑하는 가족·연인과 함께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2곳도 설치된다.
낙동제방 벚꽃길 6.4㎞ 구간에는 3000여 그루의 아름드리 벚나무가 터널을 이루고 있고, 데크 전망대와 숲속도서관, LED 야간조명등 등도 설치돼 있다.
◇ 국민연금 부산본부, 생명나눔 릴레이 헌혈주간 운영
국민연금공단 부산지역본부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오는 4월1일부터 2주 동안 부산·울산·경남 지역 18개 전 지사가 동참하는 '생명나눔 릴레이 헌혈주간'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부산본부는 1지사 1헌혈의집을 연계해 릴레이 헌혈운동을 펼친다.
◇ 롯데호텔, 20주년 기념 축하·칭찬 응모 이벤트
부산 롯데호텔은 개관 20주년을 기념해 오는 4월1일부터 5월31일까지 2달 동안 축하·칭찬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호텔을 방문해 객실, 레스토랑, 바 등을 이용하면 직원으로부터 이벤트 응모권을 받을 수 있으며, 응모권에 개관 20주년 축하 문구나 직원을 칭찬하는 문구를 기재해 응모함에 넣으면 된다.
호텔은 6월7일 추첨을 통해 당첨자 36명을 선정, 롯데호텔제주 1박 숙박권, 롯데호텔서울 1박 숙박권, 롯데호텔부산 뷔페 라세느 2인 식사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 수영구, 여성 창업요리교실 운영
부산 수영구는 결혼, 출산, 육아 등으로 사회활동을 접었던 여성들을 위해 오는 4월24일부터 6월15일까지(매주 월~목요일) 수영음식나라조리학원에서 '여성 창업요리교실'을 위탁·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요리교실은 30~50대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실시되며, 교육비는 정부 지원 외에 본인 부담금 10만원이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4월7일 오후 5시까지 수영구 복지서비스를 통해 할 수 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