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진흥공단, 온라인 체육 교육 플랫폼 'K스포에듀' 런칭
열린강의와 체육 관련 전문역량 위한 정규과정으로 구성
허구연 해설위원, 웹툰 작가 2사장, 한화 이글스 이동걸 코치 등 스포츠 관련 볼거리 풍성

K스포에듀 홈페이지.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스포에듀는 모든 국민들이 접할 수 있는 열린강의부터 체육인과 관련 종사자 및 전공자가 전문역량을 키울 수 있는 정규과정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열린강의에는 ▲허구연 해설위원이 예측하는 프로 스포츠의 미래 ▲웹툰 '가비지타임'의 2사장 작가가 말하는 스포츠 웹툰 ▲선수에서 지도자로 변신한 한화 이글스 이동걸 코치가 말하는 데이터 코칭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정규과정은 체육인과 관련 종사자 및 전공자들의 전문역량 향상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기법을 활용한 스포츠데이터 사이언티스트 과정 ▲스포츠 멘탈코치 과정 ▲여성 스포츠리더 과정 등 총 50개 과정이 제공된다.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은 "K스포에듀 구축으로 체육에 관심 있는 모두를 위한 평생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유익한 콘텐츠와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국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체육 교육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스포에듀에서는 다음달 10일까지 '체육인들을 위한 교육 아이디어 공모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K스포에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