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새일상담소' 운영 등
![[광주=뉴시스] 광주 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 경력단절예방을 위해 심리고충·경력개발 상담을 무료로 지원하는 '새일상담소'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2/02/15/NISI20220215_0018476482_web.jpg?rnd=20220215160519)
[광주=뉴시스] 광주 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 경력단절예방을 위해 심리고충·경력개발 상담을 무료로 지원하는 '새일상담소'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재직 중인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새일상담소는 개인이나 직장에서 고충을 해결할 수 있는 1단계 심리상담에 이어 컨설팅 분야 전문가와 상담을 연계해 스스로 문제점을 찾고, 일·가정 균형을 위한 해결법 및 직업 비전을 계획할 수 있도록 22단계 상담으로 진행된다.
또 3단계는 새일상담소 참여자가 자신을 이해하고 자존감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비전특강과 가족과 소통하는 힐링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유·스퀘어 청년작가 정윤영 개인전
광주 유·스퀘어 문화관은 청년작가 전시공모를 통해 선정된 정윤영 작가의 개인전을 17일부터 다음달 2일 금호갤러리 1관에서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우리의 모습과도 같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조형의 기본적인 요소인 점, 선, 면을 이용해 현대사회의 얽혀있는 인간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작품으로 표현하고 있다.
'점=인간' '선=기억' '면=우리의 인생'으로 설정하고 조형물에 화려한 색감을 입혀 빠르게 지나가는 사회속에서 바쁘게 살아가는 인간의 자화상을 그리고 있다.
정윤영 작가는 조선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학과를 졸업하고 원광대 동양학대학원에서 회화문화재보존수족학과에 재학중이다.
◇광주연극협회 13대 지회장 원광연 연임
한국연극협회 광주시지회는 정기총회를 통해 제13대 지회장에 원광연씨를 선출했다고 15일 밝혔다.
원 지회장은 제12대를 거쳐 13대까지 연임을 하게 됐다. 임기는 4년이다.
원 지회장은 광주연극제와 광주학생연극제, 광주국제평화연극제를 이끌게 된다. 부지회장에는 송정우, 양선영씨가 선출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