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틱톡 '눈물 영상' 역주행 소설, '우리가 끝이야' 출간
![[서울=뉴시스] 우리가 끝이야 (사진=위즈덤하우스 제공) 2022.06.0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2/06/02/NISI20220602_0001011745_web.jpg?rnd=20220602090950)
[서울=뉴시스] 우리가 끝이야 (사진=위즈덤하우스 제공) 2022.06.0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신재우 기자 = 미국에서 숏품 영상 플랫폼 틱톡을 통해 화제가 된 소설이 국내에 출간됐다.
'우리가 끝이야'(위즈덤하우스)는 미국 내에서 출간 5년 만에 틱톡을 통해 인기를 끌며 역주행했다. 책을 먼저 읽은 해외 독자들이 '눈물 영상'을 올리는 것이 유행이 돼 100만부가 판매됐다.
이 소설의 주인공은 폭력적인 가정에서 자란 릴리다. 그는 아버지의 폭력에도 떠나지 못한 어머니를 측은하게 여기는 동시에 원망한다. 그러나 자신이 택한 남편 라일이 아버지처럼 폭력을 쓰기 시작하자 그는 어머니를 이해하기 시작한다.
릴리가 라일을 처음 만나 사랑에 빠지는 과정을 지켜본 독자는 라일의 폭력에 릴리가 상황을 부정하고 가정폭력 피해자라는 사실에 수치심을 느끼는 모습을 보며 함께 마음이 아프게 된다.
15초 영상 세대가 이 소설에 열광하게 되는 이유는 주인공 릴리에게 몰입하게 된다는 점이다. 더 나은 사랑의 방식을 찾기 위해 조금씩 헤엄쳐 나가는 릴리를 지켜보며 독자들은 릴리의 선택을 진심으로 응원하게 된다. 또한 릴리와 비슷한 상황에 놓인 수많은 이들에게 용감하고 대담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용기를 준다.
"우리 엄마가 이를 경험했다. 나도 경험했다. 나는 내 딸이 이를 경험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딸의 이마에 입 맞추고 약속했다. “여기에서 멈춰야 해. 나랑 네가 끝내는 거야. 우리가 끝이야."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